Photo Shop

포토샵 - 레이어 추가하는방법

똥베이런 2016. 5. 14.
반응형

포토샵 - 레이어 추가하는방법 




쇼핑몰 디자인 작업을 할때 포토샵으로 디자인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모든 홈페이지는 기획도 중요 하지만 디자인이 나와야 작업에 들어갈수있기때문에

개발자던지 퍼블리셔라던지 꼭 포토샵은 기본으로 할줄 알아야 합니다.

포토샵 레이어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새창을 열어 줍시다 

사전 설정 부분은 무조건 웹으로 설정을 해주셔야합니다

웹 홈페이지를 만드는 작업이기때문에 사전 설정 부분은 꼭 웹으로 맞춰 주시구요

해상도와 색상은 위에 이미지대로 가시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기본 웹 디자인은 기준으로 잡고 하는 크기는

1280x1024 입니다. 

말씀 안드려도 아시죠?



이미지에는 어느 메뉴부분을 눌러야 하는지 안나와있는데요

레이어 부분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제가 어느부분으 클릭 하라고 해놓질 않았네요...

죄송합니다 ^^


자 이제 어느 부분을 누르느냐 

캔버스 크기라는 부분을 누르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이미지의 창이 나오셨을껀데요

처음 보시는분들은 이거 뭐 어쩌라고 하실수도 있습니다.


제가 설명을 드리자면 

늘릴만큼 폭과 높이를 설정 하시고 나서

화살표 가 여러개 있는데 그 가운데

점이 있습니다.

가운데 점이 기준점이 되는거지요


늘리실 부분에 누르시고 

아참 이거 설명을 안드렸네요

폭은 (width)입니다 가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높이 (height) 세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는 항상 디자인작업을 하면 

높이 부분을 항상 늘려야 해서 

화살표 아래 버튼을 눌러서 위와 같이

설정을했습니다



저 위에 보시다싶이 저는

높이를 100 센티미터 만큼 높히고 싶고

캔버스 확장 색을 흰색으로 잡고

늘려보았습니다.

결과 이미지가 없네요


한번 해보시고 이렇게 나오는구나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