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 '개성공단'을 재가동시키고 싶어도 가동시킬 수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0. 4.
반응형


북한 개성공단 가동 중단은 북한의 도발에 의해 대한민국이 결정한 사항입니다. 또한 개성공단 가동은 북한에게 있어서 외화벌이 사업 중 하나라고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북한 '개성공단'을 재가동시키고 싶어도 가동시킬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개성공단'은 남, 북한 평화의 상징으로 북한의 입장에선 노동력과 외화를 벌 수 있는 수단이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입장에서도 값 싼 노동력으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었던 공단이었는데요.



하지만 북한과 대한민국은 서로에게 이익이 되는 '개성공단'을 가동시키고 싶어도 시킬 수 없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은 북한 핵 개발에 있어서 제재를 해야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개성공단'을 절대로 재가동시킬 수 없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제사회에서 북한의 외화벌이 사업에 대해 모든 제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성공단'은 북한 노동자들의 입금을 착취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더 더욱 재가동할 수 없다는 것인데요.



쉽게 말해서 개성공단에서 나오는 북한 주민들의 임금 대부분이 북한 당국으로 들어기기 때문에 개성공단을 재가동시킬 수 없다는 것인데요. 북한 핵 개발을 막을 수 없는 가운데 개발을 조금이라도 더 늦추려면 개성공단이 재가동되서는 안될 거 같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감행한 대표적인 사이버 해킹사건

북한 '김정은'이 어겨버린 북한 김씨 일가의 법칙

대만 총통 '장제스'가 대한민국 건국훈장을 받은 이유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중국을 지원했던 이유

중국인들이 일본을 극도로 싫어하는 결정적인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