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주한미군이 절대로 한반도에서 철수 할 일이 없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2.
반응형


주한미군 철수는 오래 전 부터 거론되어 오던 이야기이지만 대한민국의 안보를 위해서라도 꼭 주둔하고 있어야만 하는 군사조직입니다. 주한미군이 절대로 한반도에서 철수 할 일이 없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한미군은 동북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미 육군이라는 지상군이 주둔하고 있는 지역으로 주한미군은 북한과 중국 더 넓게는 러시아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한미군은 한국전쟁 휴전 이후 미국과 한국이 체결한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하여 주둔하고 있는데요때문에 미국은 한국과 일본이라는 동맹국을 지키기 위해서를 비롯한 아직 한반도가 전쟁 중이라는 특수한 상황이라는 명분 하에 지속적으로 주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미국의 입장에서 본다면 한국은 동북아 1선 방어선이기 때문에 반드시 주둔하고 있어야하는 지역이라는 것인데요. 또한 한반도 급변상황 발생 시 중국과의 충돌을 대비해서라도 철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특히 미국은 만약 중국이 내부적으로 붕괴하여 큰 혼란이 발생하게 된다고 해도 주한미군 철수를 결정하지 않고 병력을 계속 한반도에 주둔시킬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주한미군이 한국에서 절대로 철수 할 일이 없는 것은 미국의 전략적 요충지 중에서도 한국은 대륙으로 통하는 관문이기 때문이라고 종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한반도가 통일 되더라도 미군이 '한미상호방위조약'에 의거하여 한반도에 지속적으로 주둔하여 중국을 견제해주기를 희망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일본이 북한을 이용해서 얻으려고 하는 가장 큰 이익은 무엇일까?

중국과 인도같은 국가들의 군사력이 갑자기 급상승하는 이유

일본 해상자위대가 대한민국 해군을 더 이상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북한에 1,470억 배럴이라는 엄청난 양의 석유가 묻혀있다?

북한의 수도가 '평양'이 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