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이 북한을 이용해서 얻으려고 하는 가장 큰 이익은 무엇일까?

똥베이런 2017. 11. 22.
반응형


최근 북한이 일본 해상에 미사일을 떨어트리면서 일본도 핵 미사일의 사정권 안에 들어가있다는 메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북한의 의도와는 달리 일본은 북한의 행동으로 인해 이득을 취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일본이 북한을 이용해서 얻으려고 하는 가장 큰 이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한 김정은은 지난 6차 핵 실험 이전 일본 해상영토에 미사일을 떨어트리며 일본 전역을 공포에 떨게 했습니다. 또한 일본은 인류 역사 상 최초로 핵을 맞아본 국가로써 핵에 대한 휴율증이 아직까지도 남아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일본의 국민적 정서를 명분 삼아 일본 아베 총리는 평화헌법을 개정하여 일본이 군대를 보유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평화헌법은 2차세계대전에서 일본이 패망하자 국제사회가 만든 국제 법으로 이 법에 의거하여 일본은 정규군대를 보유할 수 있는데요.



일본은 북한 핵 미사일을 이유삼아 일본에 다시 정규군을 편성할 수 있도록 평화헌법을 개정하려고 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북한의 핵 미사일 사정권에 일본 전역이 들어가 있으니 정규군을 편성하여 미사일을 비롯한 최신 무기를 도입하겠다는 속셈인 것인데요. 하지만 국제연합은 일본의 이러한 의도를 눈치챘는지 평화헌법에 대한 개정을 반대하고 있는 입장이라고 합니다.



북한 핵 미사일을 이용하여 정규군을 편성하여 다시 전쟁이 가능한 국가로 태어날려고 하는 일본의 속셈을 보면 참 간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국과 중국이 존재하고 평화헌법 개정을 반대하는 한 일본이 주장하는 평화헌법 개정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중국과 인도같은 국가들의 군사력이 갑자기 급상승하는 이유

일본 해상자위대가 대한민국 해군을 더 이상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북한에 1,470억 배럴이라는 엄청난 양의 석유가 묻혀있다?

북한의 수도가 '평양'이 된 이유

매년 5월 15일 '스승의 날'은 어떻게 생기게 되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