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애플 광고에서 사용한 '한국인'들도 처음보는 단어

똥베이런 2018. 9. 29.
반응형


아이폰, 아이맥, 맥북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미국 기업인 '애플'은 창의적인 광고를 통해 광고마다 화제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애플 코리아'에서 올린 광고 사진에는 한국인들도 처음들어보는 단어가 올라왔었다고 하는데요. 애플 광고에서 사용한 '한국인'들도 처음보는 단어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코리아' 공식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맥북의 디테일 톺아보기'라는 글자에서 '톺아보기'라는 단어는 한국인들도 매우 생소한 단어입니다. '톺아보기'라는 단어가 올라왔을 당시 오타로 생각했으나 '톺아보기'라는 단어는 순 우리말이라고 하는데요. '톺아'라는 단어는 틈이 있는 곳마다 모조리 더듬어서 찾는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즉, '애플 코리아' 측에서 '톺아보기'라는 순우리말을 사용해 애플 광고 사진을 만들어 올렸던 것인데요. 애플 제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애플'의 우리말을 이용한 광고를 보고 감탄했고 광고 담당자에게 경의를 표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애플 뿐만 아니라 미국 게임 개발사인 블리자드 역시 순우리말을 이용해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등의 한글화 작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올라와있었던 '톺아보기'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고퀄리티에 우리말까지 수준높은 광고에 감탄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국정원 신입 요원들이 국정원으로부터 1년 동안 받는 훈련

북일 정상회담 요구하던 일본에 2차 팩트폭행 날린 북한

바다의 포식자 상어가 가장 무서워한다는 바다생물

지하철 노숙자에게 한 남성이 보여준 행동

양 한마리가 주인을 피해 6년간 숨어 지내야만 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