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이 미국보다 인도를 더 두려워해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28.
반응형


중국과 인도는 영토분쟁으로 인해 국경 지역에 대규모 병력을 주둔시키면서 양 국의 군대가 대치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이 미국보다 인도를 더 두려워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국방비에 엄청난 자금을 투자하면서 세계 3위의 군사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또한 인도의 경우에도 엄청난 인구를 바탕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룩하여 현재 세계 4위의 군사대국으로 성장했는데요.



사실 중국과 인도군이 단독으로 전쟁을 펼치게 될 경우 어느쪽이 승리할 지 예측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은 동남아를 비롯한 여러 국가들과 외교적으로 문제가 많기 때문에 인도를 경계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 중국이 인도를 무시할 수 결정적인 이유는 인도 역시 핵 보유국으로 언제든지 중국 대륙에 핵을 날릴 수 있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다고 합니다.



사실 중국은 중국 공산당 수뇌부도 미국이 자신들의 라이벌이라고 할 정도로 미국을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만약 전쟁이 터져도 중국과 미국의 구도로 형성될 것이 뻔하기 때문에 중국 역시도 혼동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인도는 중국과 외교적인 문제를 비롯하여 국경 문제가 있고 티베트 독립 문제 때문에 반드시 중국의 반대편에 설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중국과 미국의 대립구도는 지속적으로 이야기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인도는 중국에게 있어서 복병이기 때문에 인도를 더 두려워해야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인류의 근대 역사 상 가장 성공한 인물 '마오쩌둥'

동맹국이 아닌데 미국이 대만을 지키는 이유

미군이 필리핀에 다시 주둔하게 된 이유

미군이 일본을 전략적 중요기지로 생각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