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국 국적이었지만 외국으로 국적을 바꾼 유명인 6명

똥베이런 2018. 2. 22.
반응형


한국으로 귀화한 유명인이 존재하는 가운데 한국 국적이었지만 외국 국적으로 취득하여 외국으로 귀화한 유명인들도 존재한다고 합니다. 한국 국적이었지만 외국으로 국적을 바꾼 유명인 6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데니 안 (안신원, 미국)


데니안은 한국계 미국인 래퍼로 5인조 보이그룹 GOD의 메인래퍼를 맡고 있습니다. 데니 안은 한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지만 출생지가 미국이었고 자연스럽게 대한민국과 미국 국적을 취득하게 되면서 이중국적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중국적을 가지고 연예계 생활을 하다 2001년 대한민국 병역법이 개정되면서 국내에서 60일 이상 체류하는 해외 영주권자와 시민권자에게 병역의 의무를 부과하도록 법이 개정되었다고 하는데요. 데니 안은 대한민국 병역법 개정에 의해 2000년 7월 28일 자로 한국 국적을 포기했고 장기 체류비자인 F-4비자를 발급받아 한국에서 활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려원 (호주)


가수 샤크라의 멤버인 정려원의 본명은 '요아나 정'으로 노원구 출신이라고 합니다. 려원은 2000년 걸그룹 샤크라로 가요계에 데뷔하여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려원은 호주 '그리피스 대학교'에 다니던 중 고려대학교에 교환학생으로 한국에 거주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거주하던 중 가수 이상민에게 길거리 캐스팅되었는데 캐스팅 되자마자 연습 할 시간도 없이 바로 가수로 데뷔했다고 하는데요. 려원은 어린시절 호주로 이민을 갔다가 가수로 데뷔한 후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지만 실제 국적은 호주라고 합니다.



손정의 (손 마사요시, 일본)


손정의는 한국계 일본인 사업가로 재일교포 3세이자 일본에서 돈이 가장 많은 기업인입니다. 손정의 회장의 아버지는 경상북도 대구에서 태어났고 일제강점기 시절 손정의 회장의 할아버지는 먹고 살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가 터를 잡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손정의 회장은 아버지의 국적과 어머니의 국적에 따라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손정의 회장은 '재일 한국인'으로써 차별이 심해 '한국'국적을 버리고 '일본'국적을 취득하여 일본으로 완전히 귀화했다고 하는데요. 손정의 회장은 어린시절부터 '재일한국인'으로써 차별을 받으며 살아왔기 때문에 일본식 이름을 쓰며 숨어지냈다고 합니다. 때문에 손정의 회장은 어린시절 아픈기억으로 인해 한국어는 그냥 대충 알아들을 정도만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유승준 (스티브 유, 미국)


유승준은 대한민국에서 가수로 활동했으며 현재는 홍콩을 비롯한 각 지에서 영화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유승준은 한국에서 가수생활을 시작했을 당시 미국과 한국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유승준 대한민국 병역법이 개정되면서 군대를 입대하겠다고 하겠지만 몰래 미국 국적을 선택함에 따라 거센 비판을 받으며 한국을 떠나야만 했다고 합니다. 유승준은 대한민국 국민들의 여론에 의해 대한민국 영구 입국 금지 조치 중이며 앞으로도 한국에는 입국하기 힘든 유명인 중 한명이라고 합니다.



안현수 (빅토르 안, 러시아)


안현수는 쇼트트랙 선수로 '쇼트트랙의 황제' 또는 '쇼트트랙의 신'으로 까지 불렸던 인물입니다. 하지만 안현수 선수는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가 러시아로 귀화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안현수 선수는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러시아 국적으로 금메달을 취득하면서 주목받기도 했었는데요. 최근 안현수 선수의 은퇴가 다가오면서 한국의 빙상연맹과 러시아 빙상계에서는 안현수 선수에게 코치직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아마 안현수 선수의 선택이 결정되면 다시 한 번 화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추성훈 (아키야마 요시히로, 일본)


추성훈은 한국 국적의 유도선수 였지만 재일한국인이라는 차별로 인해 일본으로 귀화한 인물입니다. 또한 추성훈은 일본으로 귀화한 후 일본 국적으로 금메달을 취득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추성훈은 유도 선수 은퇴 이후 UFC 격투기 선수로 활동하고 있지만 대한민국 국내에서 '사랑이 아빠'로 더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성훈 역시 안현수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차별사회가 버린 안타까운 스포츠 영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은 어떻게 16세기 무적함대가 되었을까?

밀리터리 매니아들이 평가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특수부대 TOP10

일본도 예비군이 존재한다고? 일본 예비군에 대해 알아보자

일본이 한국과 달리 글로벌 경제위기에 큰 타격을 입지 않는 이유

올림픽이 열릴 때마다 개최국에서 콘돔을 대량으로 배포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