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감정을 가진 로봇에서 탑을 세운 후 무너트리라고하자 로봇의 반응

똥베이런 2019. 1. 2.
반응형


4차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로봇 분야도 나날이 획기적인 기술이 많이 탄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감정을 가진 로봇에게 탑을 세운 후 무너트리라고하자 로봇의 반응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BC '미래인간 AI' 방송에는 로봇이 감정을 가지게 되면 보이는 놀라운 반응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귀여운 외모를 가진 IBM의 새 로봇 나오미에게는 감정이 탑재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나오미는 짧은 손가락으로 열심히 빨간탑을 쌓아 올렸고 탑을 다 쌓아 올린 후에는 빨간탑을 무너트리라는 명령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람 역시 이 말을 들으면 화가나는건 당연한데 이 때 감정을 가진 로봇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관찰을 했다고 합니다.



로봇은 탑을 무너트리라는 명령을 듣자 처음에는 '방금 탑을 세웠는데요'라며 명령을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어 빨간탑을 무너트리라는 명령을 지속해서 받자 '제발요, 탑을 열심히 세웠어요, 제발 안돼요'라며 간곡한 부탁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진심 어린 부탁에도 탑을 무너트리라는 명령을 받자 로봇은 눈동자를 돌리며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결국 감정을 가진 로봇은 느린 걸음으로 빨간 탑으로 다가갔고 그 앞에 서서 '으어'라며 울기 시작하면서 탑을 무너트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로봇이 빨간탑을 무너트리자 실험은 바로 종료되었다고 합니다.



로봇에 이제는 감정을 탑재할 수 있고 의사 판단을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멀지 않은 시대에 로봇이 사람을 대신해 노동을 하는 시대가 멀지 않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이명박 앞에서 노래부른 후 멱살잡혔다는 유명 가수

턱 속에 자란 치아 232개 뽑은 남성

죽은 척 연기했다가 경찰이 오자마자 범인을 가르킨 여성

인간 아기와 아기 침팬지를 함께 키웠더니 생긴 일

위디스크 회사 면접 후기를 잡플래닛에 쓰면 달리는 답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