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민족이 전투민족임을 알 수 있는 임진왜란 3대 대첩

똥베이런 2017. 5. 30.
반응형


임진왜란 은 한민족 역사에서 가장 빼놓을수 없는 치욕적인 전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일본 전국을 통일했지만 사무라이들의 피 끊는 전투본능과 자신의 야욕 때문에 조선을 침략하게 되는데요. 임진왜란은 임진년에 침략했다하여 임진왜란이라고 합니다.



행주대첩


행주대첩은 현재 경기도 고양시 행주내동에서 일어난 조선군과 일본군의 전투입니다. 행주대첩은 행주산성에서 벌어진 전투라고해서 행주 대첩 또는 행주산성 대첩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행주대첩 역시 전라도 순찰사 권율이 지휘하는 조선 정규군과 조선 백성들이 연합하여 승리한 전투입니다. 조선왕조실록에 의하면 행주대첩 당시 조선측은 약 9천명이 싸웠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일본측은 약 3만 명의 병력이 투입되었다고 합니다. 행주대첩은 이시다 미츠나리라는 네임드급 지휘관의 병맛 지휘능력을 알 수 있는 전투라고 합니다.



한산도대첩


한산도 대첩은 임진왜란 발발 이후 조선 수군 연합함대가 단독으로 왜군을 상대로 승리한 전투입니다. 한산도 대첩은 학익진이라는 전법을 사용하여 왜군을 포위 한 후 일본 수군을 전멸시킨 해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한산도 대첩의 경우에는 임진왜란 당시 조선측이 단독으로 벌인 전투에서도 역대급 이라고 할 수 있는 전투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주대첩


진주성은 경상남도와 전라남도의 경계에 있는 성으로 진주성을 방어하는 조선군의 수는 약 3천8백여명정도였고 일본군군의 병력은 약 3만명 정도 였다고 합니다. 임진왜란 당시 왜군은 조선 수군에게 남해안을 장악당하자 식량을 보급받기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일본 수뇌부는 식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쌀이 많이나오고 물자가 풍부한 호남(현재 전라도)으로 넘어가는 관문인 진주성을 공격했다고 합니다. 진주성 전투는 국내 역사전문가들에게 조선 관군과 의병 그리고 백성들이 이루어 낸 승리라고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우리 엄마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80년대를 풍미했던 홍콩 연예계의 4대천왕

전 세계 사람들은 북한 김정은을 어떻게 부르고 있을까?

일본의 전통도검이라고 불리는 일본도의 종류 7가지

김일성이 한국전쟁을 일으킨 결정적인 이유 3가지

북한 김씨 일가에게 영어를 가르쳐주는 영어강사의 실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