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 국방부가 실행한 가장 오래된 작전 공수작전

똥베이런 2018. 3. 1.
반응형


크리스마스 공수작전은 미합중국 공군이 1952년부터 시행해온 훈련 작전으로 미국 국방부의 작전 중에서도 제일 오래 지속된 작전입니다. 크리스마스 공수 작전은 미국 괌 지역 커뮤니티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안데르센 공군기지와 요코타 공군기지에서 작전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공수 작전은 1952년 당시 미국 괌에 있는 안데르센 공군기지의 54 기상 정찰대의 WB-29 승무원들이 미크로네시아의 카핑가마랑기 환초위를 비행 할 무렵이었습니다. 당시 승무원들이 환초에 사는 사람들에게 손을 흔들며 재빨리 비행기에 있던 물품들을 모아 낙하산이 달린 컨테이너에 담아 그들이 모여있는곳에 떨구곤 했다고 하는데요.



미크로네시아의 아그리한 섬의 첫 공수작전을 지켜본 이들은 "이 물건들이 비행기 뒤에서 나오는 걸 보았다" 라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당시 아그리한 섬은 태풍의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전기와 수돗물이 없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 공군의 의도대로 몇 개의 컨테이너는 도착하지는 못했지만 섬주민들이 수영을 하여 이를 끌고왔으며 나머지는 몇 마일 너머에서 발견이 되었다고 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이 특이한 미 공군의 크리스마스 전통 작전은 괌 주민들과 사업체들로부터 기부를 받아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미 공군이 C-130를 통해 공수하는 각 각의 상자는 거진 400파운드로 낚시 그물, 분유, 통조림, 쌀, 아이스박스, 옷가지, 신발, 장난감, 학용품들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 작전은 미 공군 734 항공 기동비행대와 안데르센 공군기지의 자원봉사들을 포함해 일본의 요코타 공군기지의 미 공군 36 공수 비행대가 이 작전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설명한것과 같이 미국 괌 주민들의 커뮤니티에서도 이 작전을 도와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2015년에는 일본의 항공자위대와 왕립 오스트레일리아 공군이 미합중국 공군과 합동으로 작전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과 호주는 이 작전을 위해 각 각 1대의 C-130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미국이 참전했던 세기의 전쟁들

왜란으로부터 민족을 구한 조선의 영웅들

북한은 한국을 절대로 건들수 없는 5가지 이유

세계 각 국의 군대 음식들

한국전쟁 시절 당시 중공군의 평가와 모습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