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한민족 역사 속 위대한 정복군주 8인

똥베이런 2018. 2. 8.
반응형


한국의 역사는 고조선부터 이어져 오는데요. 이러한 기록으로 인해 현대 한국인들은 정복군주가 누구인지 성군이 누구인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사회생활로 바쁜 나머지 잊어버리거나 잘 생각이 나지 않은 위대한 정복군주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고구려 대무신왕


고구려의 3대 국왕으로 북부여를 고구려의 영토로 편입시킨 고구려 최초의 정복군주입니다. 부여는 당시 북부여, 동부여로 나뉘어져 있었다고 하는데요. 부여는 현재 중국의 흑룡강성, 지린성, 랴오닝성 일대를 지배했던 국가라고 합니다.



고구려 태조왕


고대 삼국시대 중 가장 빠른 고대국가체제를 설립한 고구려의 태조왕입니다. 태조왕은 고구려 3대 국왕인 대무신왕의 손자라고 하는데요. 고구려 태조왕은 현재의 한반도 북부에 있는 옥저를 고구려의 영토로 편입시키면서 정복활동을 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구려 광개토대왕


한민족 역사상 가장 거대한 영토를 확보한 고구려의 정복군주 광개토대왕입니다. 광개토 대왕 시절에는 고구려는 초강대국의 위치에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광개토 대왕은 자원이 풍부한 지역들을 골라 정복전쟁을 했다고 합니다.



고구려 장수왕


고구려 광개토대왕의 아들로 오래살았다고 해서 장수왕이라고 합니다. 장수왕은 고구려 수도를 평양성으로 천도하였으며 현재의 한강인 아리수 일대를 고구려 영토로 편입시킨 국왕입니다.



백제 근초고왕


고대 삼국시대 중 가장 빠른 전성기를 맞이한 백제의 근초고왕입니다. 백제와 왜나라는 근초고왕 시절부터 교류를 했다고 하는데요. 백제의 곤초고왕은 남평양일대까지 함락시키면서 백제 역사상 가장 넓은 영토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현대에 들어 나오는 대륙백제가 근초고왕 시절이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백제 근구수왕


백제 정복군주 근초고왕의 맏아들 근구수왕입니다. 근구수왕은 아버지 근초고왕을 따라다니며 정복전쟁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재위기간 동안에는 고구려와의 뺏고 뺏기는 전쟁을 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 근초고왕을 따라 정복전쟁에 참여하면서 고구려 고국원왕을 전사시키기도 했다고 합니다.



발해 무왕


한민족 역사상 중국 본토를 공격한 위대한 정복군주입니다. 발해 무왕은 싸움을 잘한다해서 무왕이라고 하는데요. 대조영이 사망한 이후 무왕은 흑수말갈을 제외한 주변 세력들을 규합했다고 합니다. 특히 발해 무왕은 동생 대무예가 당나라로 망명하자 군대를 동원해 현재 중국 산동성 일대를 공격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한국 역사상 최초로 중국에 선제공격을 한 국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라 진흥왕


신라의 전성기를 맞이한 신라의 진흥왕입니다. 진흥왕 재위 시절에는 현재 한강 일대인 아리수를 점령하였으며 금관가야를 영토로 편입시켰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삼국사기에 의하면 신라는 진흥왕 시절에 강한 군사력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에서 활약한 동인 선정 임란 3대 의병장

통일 한국이 되면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6가지

우리가 잘 모르는 척준경 장군의 이야기 5가지

한국 역사속 최고의 책략가 7인

한국전쟁의 숨겨진 영웅, 대한민국 공군의 양아버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