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현대 중국인들이 마오쩌둥을 높게 평가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7. 8. 22.
반응형


마오쩌둥은 중국 건국의 아버지로 2차 국공내전을 승리로 이끌면서 현재 강력한 공산주의권 국가인 중국을 건국한 인물입니다. 신으로까지 추앙받았던 마오쩌둥을 현대 중국인들이 높게 평가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이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룩하는 동안 중국의 많은 부모들은 자녀들을 해외에 유학을 보내는 등 자녀의 교육에 많은 신경을 써왔습니다. 이러한 중국인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 덕분에 현대 젊은 중국인들은 서방세계의 문화를 접하고 중국 현대사와 근대사를 사실 그대로 배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중국이라는 나라는 공산주의권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언론지와 더불어 인터넷 뉴스 등은 중국 공산당의 검열을 받은 후 공개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중국의 중, 장년층은 중국의 흑역사를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역사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마오쩌둥의 권력 욕심으로 벌어진 문화대혁명은 엄청난 사상자를 발생시켰고 마오쩌둥의 고집으로 인한 중국식 사회주의는 중국의 경제를 후퇴하는 상황을 발생시켰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오쩌둥의 욕심과 더불어 고집,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마오쩌둥에 대한 비판적 평가가 중국 내부에서도 조금씩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문화대혁명, 대약진 운동을 제외한 마오쩌둥 집권 당시 중국 수용소에서 희생당한 사람이 대략 2,000만 명정도라는 것을 안 중국의 젊은이들은 마오쩌둥의 행보를 경악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중국 현대사를 사실 그대로 배우거나 그대로 받아들였던 중국의 젊은사람들은 마오쩌둥의 흑역사 때문에 마오쩌둥을 높게 평가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덩샤오핑 역시 흑역사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개혁개방을 도입시킨 인물이기 때문에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대통령도 한 인간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한 미국 대통령

지구 최강의 전투기 F-22 랩터의 스텔스 기능을 입증하게 된 사건

한국 vs 북한 군사력에 있어서 한국군이 우위를 차지할 수 밖에 없는 이유

21세기 대한민국 국군에서 보기 힘든 대한민국 국군 장군

미국이 과연 한국이 없다면 중국의 폭주를 막을 수 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