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이 '명량해전'을 세계 4대 해전으로 인정하지 않는 이유

똥베이런 2018. 2. 11.
반응형


명량해전은 12척의 판옥선으로 일본 수군의 대규모 선박을 막아 '정유재란'의 판도를 바꾼 해전입니다. 그런데 '명량해전'이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에게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이 '명량해전'이라는 전설급 해전을 인정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명량해전'은 국내 역사전문가들의 발표에 의하면 '울둘목' 이라는 지형을 좁은 지형을 이용하여 전술을 펼쳐 이겼다고 합니다. 또한 울둘목은 좁고 바다 지형이 험하기 때문에 대규모 선박이 통과 할 경우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이론적으로 명량해전에서 조선 수군이 승리 할 수 있었던 근거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조선왕조실록을 비롯한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일본의 '태합기'에도 명량해전에 대한 내용이 서술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역사서에도 '명량해전'에서 불가능이라고 할 수 있는 승리를 조선 수군이 이룩해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전 세계 역사전문가들은 12척의 판옥선으로 대략 300척이 넘는 일본 선박을 격파하는 것이 상식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증거가 아무리 충분히 있다고 해도 이론적으로 '명량해전'은 불가능한 승리이기 때문에 인정하지 않는 것이라고 합니다.



'명량해전'은 당연히 전 세계 4대 해전에 포함되어야만 하는 해전이지만 이론상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4대 해전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실 한국인들도 '명량해전'에서의 승리를 미스테리로 보고 있는데요. 한국인들도 불가능한 승리를 이룩한 것에 대해 미스테리로 보고 있는데 전 세계 역사전문가들은 이해가 될까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조선의 명장 '권율' 장군이 자랑스러워 했던 전투

10년 만 버티면 북한은 붕괴된다면 '북한 붕괴론'

북한 김정은이 북한 붕괴를 막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북한이 국제사회의 압박에도 굴하지 않는 북한의 전략

인도가 친미국가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