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정부가 수립될 수 있었던 가장 결정적인 이유

똥베이런 2017. 9. 28.
반응형


중국 공산당 정부는 제2차 국공내전에서 승리하면서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중국 정부입니다. 중국 정부가 수립될 수 있었던 가장 결정적인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 공산당은 사실 제1차 국공내전까지만 해도 지하에서 숨어 게릴라 공작을 하는 등 열약한 조직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공산당 초기에는 소련의 사회주의 사상을 기본적으로 했기 때문에 중국인들에게 인정받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국민당은 2차세계대전에서 승리한 후 엄청난 부패로 인해 중국 국민들로부터 외면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국민들은 인민들을 생각한다는 중국 공산당측에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는데요.



중국 국민당의 부패는 중국 공산당이 중국 동북3성 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병력을 재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제2차 국공내전 당시 중국 동북군은 중국 공산당 최정예 군대로 대부분 조선족들로 편제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동북 3성의 자원입대자가 증가하자 중국 공산당은 중국 국민당과 본격적인 전투를 치루게 됩니다. 그리고 중국 공산당은 병력을 분산시켜 엄청난 속도로 중국 국민당 점령지를 일명 '해방'시키기에 이르는데요.



실제로 중국의 제2차 국공내전 당시 최선봉에 서서 전투를 했던 병력들은 대부분 조선족들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중국 공산당에는 유능한 지휘관들이 있었지만 병사들이 용맹하지 못하고 사기가 낮으면 별 볼일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데요.



사실 제2차 국공내전에 참전한 '조선족'들은 교포 1세대 이기 때문에 '조선족'이라고 명칭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즉, 중국 제2차 국공내전 당시 중국 공산당 최정예 부대에서 선봉을 섰던 사람들이 바로 '한민족' 들이었다는 것인데요.



중국 공산당 정부 수립 이후 마오쩌둥은 중국 연변 일대를 조선족자치구로 선정해주었고 제2차 국공내전 당시 공적을 인정하고 죽을 때까지 조선족자치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중국이라는 거대한 국가를 만든 건 다름아닌 우리 교포들이 아니었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고려가 발해 멸망 당시 구원병 요청을 거부한 이유

삼국을 '신라'가 아닌 '고구려'가 통일 했다면 역사가 바뀌었을 4가지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마지막 전투인 '노량'에 출전한 이유

국경분쟁으로 중국과 소련이 전쟁에 돌입할 뻔했던 '우수리강 사건'

돈이 있어야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든 미국의 '자본주의 사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