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세계 역사전문가들이 인정하는 한국의 전설적인 지휘관 4인

똥베이런 2018. 1. 8.
반응형


한국인들의 역사는 한국사로 분류되며 국내 역사학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역사학계에서도 한국사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 역사학계가 인정하는 한국의 전설적인 지휘관 4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을지문덕


을지문덕 장군은 고구려 영양왕 시절 고구려의 막리지(재상)로 제2차 고수전쟁 당시 살수대첩을 계획한 인물입니다. 을지문덕 장군의 업적은 사실 중국의 정사서인 '수서', '구당서'서에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의 역사서인 '수서', '구당서'에 의하면 살수대첩 당시 요동을 건너 살아돌아간자가 2,700명 밖에 되지 않는다라고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30만 명의 정예병을 몰살시킨 지휘관은 고구려의 '을지문덕' 장군이 유일하다고 합니다.



이순신


이순신 장군은 전 세계 해전사에서도 전설적인 인물로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조선측 무관으로 조선 수군 총사령관을 역임했던 인물인데요. 무엇보다도 12척의 배로 300척에 육박하는 일본 수군을 상대로 승리한 것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기 때문에 전설로 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권율


권율 장군은 임진왜란 당시 조선 육군의 총사령관으로 임진왜란 당시 '도원수'라는 직책음 역임했습니다. 또한 권율 장군은 임진왜란 발발 초기 일본군 3만 명을 이치에서 저지하여 호남 진격을 막아냈는데요. 권율 장군은 행주산성 전투에서 일본 네임드급 장수인 이시다 미츠나리 등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 사실이 밝혀지면서 전 세계 역사학계에서 전설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안시성주


'삼국사기'에 기록되어 있는 안시성주는 제1차 고당전쟁 당시 안시성의 성주였습니다. 실제로 제1차 고당전쟁 당시 당대 최강의 당나라 군대를 막아 낸 안시성주의 이름은 아직 밝혀지고 있지 않는데요. 전 세계 역사학계에서는 제1차 고당전쟁 당시 당대 최강이라고 불리던 당나라 군대를 막아냈다는 것에 대해 전설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세계 역사학계에서는 안시성 전투 당시 당태종 이세민과 더불어 당나라 주요 장수들이 참전한 것에 대해 의미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만약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일본측 장수였다면?

김일성이 한국전쟁 이후 북한에 주둔하던 중공군을 쫓아낸 이유

세계에서 유일하게 핵 공격능력을 보유한 항공모함

예산 부족에 시달리는 영국이 무리하게 '항공모함' 도입을 서두르는 이유

북핵 문제에 세계 최대 군사조직 NATO가 움직이면 어떻게 될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