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역사를 가진 미국이 초강대국이 된 이유

똥베이런 2017. 10. 25.
반응형


미국은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로 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국가입니다. 그런데 미국은 세계사에서도 굉장히 짧은 역사를 가진 국가인데요. 짧은 역사를 가진 미국이 초강대국이 된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은 1776년 미국 독립전쟁을 통해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였고 미국의 51개 주를 기준으로 한 연맹체 국가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은 영국의 식민지배를 받고 있었기 때문에 비교적 산업화와 공업화가 잘 되어 있었다고 하는데요.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미국은 기존 군수공장을 바탕으로 엄청난 군수품을 생산해냈고 그 것을 분쟁지역에 팔아 넘겨 막대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또한 미국은 군수물자 수출을 통해 막대한 수익을 얻자 그 수익금으로 미개척지역에 수 많은 군수공장을 건설했는데요.



그 결과 미국은 세계 최대의 무기판매국이 되었고 2차세계대전 당시에는 미국의 생산력을 보여주며 연합국측에 무기를 대여해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연합국측은 미국이 설마 저 많은 군수품을 생산할 수 있을까?라는 의심을 했지만 미국은 실제로 연합국측에 엄청난 물자를 대여해주었고 심지어는 미국이 대여해준 물자가 남아 돌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즉, 미국은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군수산업을 통한 무기수출로 국가 경쟁력을 상승시키고 1차세계대전 이후 열강의 반열에 오르게 된 것인데요. 실제 수 많은 세계인들은 미국은 군수산업을 통해 성장한 국가로 인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미국은 군수산업을 통해 엄청난 군수물자를 수출했고 막대한 이익을 얻어 엄청난 자본을 확보하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쉽게 생각해보면 미국이 짧은 기간 동안 세계초강대국으로 성장한 것은 무엇보다도 총(무기)에 의해 성장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미국이 3차세계대전만큼은 막으려고 하는 이유

중국이 미국에게 유독 약한 이유

중국에게 반환 된 홍콩, 마카오의 안보는 누가 담당할까?

일본이 해병대 역활을 하는 '수륙기동단'을 만든 이유

임진왜란 당시 '행주산성'에서 조선군이 승리할 수 있었던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