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가 한국전쟁을 중국이 일으킨 전쟁으로 봐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4.
반응형


한국전쟁은 1950년 6월 25일 발발한 전쟁으로 한민족 역사 상 가장 비극적인 역사입니다. 하지만 한국전쟁을 중국이 일으킨 전쟁이라고 봐야한다는 주장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전쟁을 중국이 일으킨 전쟁으로 봐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950년 6월 25일 한국전쟁 발발 후 기습남침을 감행한 북한군 대부분은 중국 제2차 국공내전에 참전한 조선인들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전쟁 발발 직전 중국은 북한의 전쟁준비 요청에 의해 병력을 지원해주는 등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 한국전쟁 당시 북한군은 대부분 전투경험이 풍부한 병사들이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은 중국 대륙에 중국 공산당 중앙정부 수립 이후 북한 단독정부 수립을 도와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쟁 발발 이후 연합군이 중국-북한 국경 일대까지 진군하자 중국은 동북 제4야전군의 명칭만 개명한 채 한반도로 진입하면서 전쟁에 참전하게 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연합군과 국군은 3.8선 이남으로 후퇴를 하게 되었고 현재의 휴전선 형태를 만들어내게 되었습니다.



즉, 중국은 김일성과 박헌영이 계획한 한국전쟁 계획을 적극적으로 지지한 것이고 한국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바탕 자체를 중국이 제공해준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스탈린이 한국전쟁 승인을 지속적으로 해주지 않았지만 스탈린이 결과적으로 한국전쟁 최종승인안에 싸인 한것은 마오쩌둥의 설득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이라는 전쟁을 7년 동안 질질 끈 이유

임란 당시 일본 역사 최초로 진행 된 중국 대륙침공을 포기한 이유

미국이 2차세계대전 당시 유럽 전선에 신경을 더 쓴 이유

미국 기밀문서로 보는 미국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 배후는?

인도가 친미권 세력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