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인들이 미국 문화를 숭배하다시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5.
반응형


일본은 2차세계대전 이후 미국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은 국가로 일본인들은 미국의 문화를 좋아하고 즐긴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이 미국 문화를 숭배하다시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인들이 가장 즐겨하는 미국 문화는 대표적으로 매 년 진행되고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할로윈 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본인들이 '할로윈 데이'와 같은 미국 문화를 즐기기 시작한 것은 2차세계대전 미군정 시기라고 합니다. 또한 일본은 2차세계대전 이후 장기간 미군의 대리통치를 받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미국 문화를 받아들인 것이라고 하는데요.



때문에 일본은 미군정 통치시기를 지나 현재까지도 미국의 문화를 미국보다도 더 잘 보존하고 있고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을 방문하는 미국인들은 일본을 방문하여 자신들의 문화를 더 즐기고 있는 일본인들을 보고 문화충격을 받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일본인들은 2차세계대전 이후 패망한 자신들의 국가를 다시 부강하게 만들어 준 국가를 미국으로 생각하고 그들을 고마워한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은 2차대전 패전국이지만 냉전이 촉발하면서 일본은 미국의 우방국의 자격으로 분쟁지역에 군수산업이 호황기를 맞이하면서 경제부활을 꿈꾸게 한 것에 대해 가장 고마워한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의 입장에서보미국은 은인이자 숭배할 수 밖에 없는 국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자신들의 국가를 패망시킨 미국의 문화를 미국인들보다 더 즐기고 보존하고 있는 일본인들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중근'이 일본에 의해 재판을 받은 이유

청 태조 '누르하치'가 조선과 평화를 유지하려고 했던 이유

조선 건국 당시 명나라가 조선을 무시하지 못했던 이유

임진왜란 당시 '제주도'는 어떤 상황이었을까?

조선에서 폐위 당한 왕의 기록을 부르는 단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