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 방송국들이 '항일드라마'를 방영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7.
반응형


중국에 가보신 후 중국TV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중국은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항일드라마를 방영하는 방송국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 방송국들이 '항일드라마'를 방영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은 '장제스'를 수장으로 한 '중화민국'이라는 이름으로 2차세계대전 당시 주요 참전하여 연합국으로 중일전쟁을 치룬 바 있습니다. 



물론 중국이 2차세계대전 주요 참전국으로써 2차세계대전의 승리를 하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중일전쟁, 청일전쟁, 만주사변 등과 같은 감정이 많이 남아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중국측이 공개한 중일전쟁 당시 중국측 피해를 보면 최소 3백 만명에서 최대 2천에서 3천 명으로 그 피해가 어마어마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역사적 인식을 중국인들에게 남겨주기 위해 중국 공산당은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항일 드라마를 방영하라는 직접적인 지시를 내렸다고 하는데요. 중국 공산당의 지시에 의해 중국에 수 많은 방송국들은 항일드라마를 수 없이 많이 제작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즉, 중국 방송국들이 항일드라마를 지속적으로 방영하는 것은 중국 정부에 의해 지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도 역사적 아픔을 잊지 않기 위해서라도 항일드라마를 꾸준히 방영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중국이 북한의 도발적인 행동에 가끔 움찔하는 이유

박정희가 일으킨 '5.16군사정변'을 미군이 진압하지 못한 이유

천조국 미국이 동남아에서 철수 후 동남아에 발생한 일

한국계 미국인들이 주한미군 근무를 희망하는 진짜 이유

한반도 전쟁 발발시 미군 증원병력은 얼마나 될 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