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해외 브랜드 기업들이 북한을 신시장으로 바라보는 이유

똥베이런 2017. 11. 28.
반응형


북한은 전 세계에서 가장 폐쇄적인 지역으로 한반도 이북에 위치해있는 곳입니다. 한반도 통일에 대한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브랜드 기업들은 북한을 새로운 시장으로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해외 브랜드 기업들이 북한을 신시장으로 바라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유명 브랜드나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북한을 새로운 시장으로 바라보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 브랜드 기업들이 북한을 새로운 시장으로 바라보는 것은 북한이 아직 '개방'이라는 것을 하지 않은 곳이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실제 탈북자들의 이야기에 의하면 중국에서 많은 서양문물들이 들어오고는 있지만 폐쇄적인 북한에서는 해외 유명브랜드 간판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북한에서 해외 유명브랜드 간판을 볼 수 없는 것은 북한의 폐쇄적인 정책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중국은 사회주의권 국가지만 '개혁개방'을 통해 경제성장을 이룩했고 전 세계 유명기업들로부터 투자를 받아 엄청난 경제대국으로 성장했습니다. 때문에 중국에서는 세계 유명 브랜드들이나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길거리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베트남 역시도 최근 '개혁개방'을 통해 신시장으로 개척되어 있고 저렴한 인권비로 인해 세계 유명기업들이 공장을 세우는 등 베트남 경제개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즉, 해외 브랜드 기업들이 북한을 신시장으로 바라보는 것은 북한의 저렴한 인권비와 아직 미개척지역이기 때문에 쉬운 진입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해외 유명 브랜드 기업들은 한반도 통일에 마춰 북한에 진입 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북한 주민들은 먹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 맥도날드, KFC, 버거킹 같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쉽게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한반도 통일 이후 한반도 이북 지역은 세계 유명 기업들의 투자가 한 몫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북한에 대한 한국인의 연령대별 성향을 알아보자

통일은 왜 꼭 이루어져만 하는 것 일까?

일본인들은 임진왜란 당시 '권율' 장군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우리가 이순신의 호칭을 '장군'으로 부르면 안되는 이유

중국 방송국들이 '항일드라마'를 방영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