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길 목을 지키는 대한민국 기계화보병사단

똥베이런 2018. 4. 6.
반응형


대한민국 육군 소속의 '제30기계화보병사단'은 대한민국 육군 소속으로 '제3야전군' 소속 '1군단'의 유일한 기계화보병사단입니다. 대한민국 '수도 서울'의 길 목을 지키는 대한민국 기계화보병사단인 '제30기계화보병사단'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육군 소속의 '제30기계화보병사단'은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 주둔하고 있는 부대로 북쪽에서 서울로 내려오는 길 목을 지키는 기계화보병사단 중 하나입니다. 또한 국내 군사전문가들은 '제30기계화보병사단'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서울 방어에 있어 치명적인 공백이 생길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경기도 고양시는 서울과 경기 북부를 잇는 매우 중요한 곳으로 한국전쟁 당시에도 경기도 고양시 일대가 뚤리면서 북한 인민군들이 서울로 진입했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육군 소속 '제1군단'은 경기도 북부를 지키는 매우 막중한 임무를 띄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30기계화보병사단'의 경우 '제1군단'에서 유일한 기계화보병사단이기 때문에 훈련 역시도 매우 빡쎈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 육군 소속 '제30기계화보병사단'은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의 길 목을 지키는 매우 막중한 인무를 가지고 있는 부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육군 소속 '제30기계화보병사단'은 '제3야전군' 소속 1군단에서 유일한 기계화보병사단이기 때문에 경기도 고양시 인근에 주둔하는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군사전문가들의 판단과 마찬가지로 한반도에 급변상황이 만약 발생하게 될 경우 '제30기계화보병사단'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서울은 아마 순식간에 함락 당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동아시아 최대 전력이 될 대한민국 '육군동원전력사령부'

대한민국 육군 '특전사'의 역사를 알아보자

일본의 국화 '벚꽃(사쿠라)'의 원산지가 한국이라는 논문

'고구려군'이 '로마군'보다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이유

역사학자들이 '고구려인'들이 용맹했다고 평가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