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선 조작댓글로 항상 화제가 되고 있는 '드루킹'의 뜻을 알아보자

똥베이런 2018. 5. 19.
반응형


대한민국은 최근 '미투운동'과 더불어 '드루킹 대선댓글조작' 사건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선 조작댓글로 항상 화제가 되고 있는 '드루킹'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검찰의 수사 결과 '드루킹'은 여러 커뮤니티 단체를 운영하면서 '민주당' 가입을 권유했다고 합니다. 또한 '드루킹 사건'을 조사하면서 더불어 민주당 '김경수 후보'가 지시했다는 진술이 나오면서 더욱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드루킹'이라는 뜻은 스타크래프트를 개발한 게임 업체로 유명한 '블리자드'에서 만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나오는 '드루이드'를 딴 명칭으로 해석되고 있다고 합니다.



'드루킹'이라는 뜻은 쉽게 말해 '드루이드의 왕'이라고 해서 '드루킹'으로 줄였다고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드루이드'는 실제로 기원후 1세기 경 제사와 의식을 집행하는 집행관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역시 사제로써 등장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드루킹'이라는 명칭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 파생되었다거나 실제 존재했던 집행관을 따서 지은 명칭인지 아직은 상세하게 알려지지는 않았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드루킹 댓글조작사건'이 발생한 후 '자유한국당'이 왜 '드루킹 특검'을 외치는 지 이해가 잘 되지는 않습니다. 자유한국당 역시 이명박근혜 대선 당시 댓글조작을 한 정황이 명확하게 포착되어 관련자들이 조사를 받고 있는데요. 국정원과 국군 사이버부대까지 동원한 '자유한국당'부터 조사한 후 '드루킹 조사'는 해도 늦지 않을 것 같네요.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일제 해방 이후 독립운동가들이 대거 월북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세계 시가총액으로 본 대한민국 7대 기업

대한민국 정부가 '대한항공' 오너일가를 작살낼 수 있는 이유

이명박이 현대건설에서 초고속 승진을 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

대한민국 굴지의 기업인 삼성이 중국에서 철수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