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먹으면 정말 좋은 음식 5가지

똥베이런 2018. 7. 25.
반응형


음식을 먹은 후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대체적으로 약국을 방문하거나 편의점에서 파는 소화제를 찾아 먹습니다. 하지만 소화제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속이 더부룩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먹으면 정말 좋은 식음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강


생강은 속이 메쓰꺼울 때 먹으면 큰 도움이 되며 전반적으로 신체의 소화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속이 메쓰꺼울 때에는 생강을 찾아 드셔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바나나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널리 알려져 있는 바나나는 소화 작용을 촉진시켜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바나나는 신체에 쌓여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인 과일로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과일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매실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매실을 먹으면 소화가 잘 된다고 오래 전부터 내려져 오고 있다고 합니다. 매실은 유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소화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며 매실은 동의보감에도 적혀 있을 정도로 소화제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사과


사과는 대체적으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는 과일이지만 장 운동과 몸에 쌓여 있는 기름기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합니다. 사과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몸 안에 가스가 차는 현상도 방지해준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소화가 되지 않거나 체하게 될 경우 무를 먹는 것이 오래 전부터 내려져 오는 민간요법이라고 합니다. 특히 무는 소화제 역활을 하는 디아스타아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를 촉진시키는데 으뜸이라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기획사가 소속사 아이돌의 취미생활을 무조건 금지시켜야만 했던 이유

춥다고 에어컨 꺼달라는 이기적인 승객을 참교육 해버린 지하철 기관사

모텔 손님이 모텔 냉장고에 있는 생수를 마시고 병원에 실려간 이유

한 번 마신 물을 다음 날 마시면 안되는 이유

한국에 방문한 외국인들이 가장 놀라워하는 한국인의 행동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