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군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회복계열 음식 7가지 (국방부 퀘스트)

똥베이런 2017. 7. 8.
반응형


일부 군 전역자들은 군 입대에 대해 국방부 퀘스트라고 부르며 게임화 시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군대에서 사랑받았으며 현재도 사랑받고 있는 군대 내 사랑받는 회복계열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코파이 (HP 소량회복)


초코파이는 시중에서 파는 초코파이와 맛과 제품은 똑같지만 입대 후 군생활을 하면서 먹는 초코파이는 시중의 초코파이와 전혀 다른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상점(P.X) 패치로 맛있는 초코과자들을 많이 판매하기 때문에 가치가 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맛다시 (합성아이템)


겨울 이벤트인 혹한기나 기간한정 퀘스트(훈련)을 하게 될 경우 필요한 합성아이템이라고 합니다. 얼만큼 합성을 하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군대 내부에서 보급되는 쌀국수의 국물을 버린 후 대신 면에 맛다시를 비벼서 먹으면 상당히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



뽀글이 (HP 대량회복)


군대 내부에는 라면을 끊일 수 있는 버너나 냄비가 없이 때문에 군 사병들은 대부분이 라면을 먹을 때 뽀글이를 먹습니다. 뽀글이는 즉석 조리라는 아주 간단한 조리법을 가지고 있으며 군대 전역 이후에는 대부분 거들떠보지도 않는 대표적인 군대음식입니다.



맛스타 (SP 회복)


맛스타는 초코파이에 비하면 굉장히 구하기 힘든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취사병이나 일종 계원들과 친하다면 입수 난이도가 약간 하락하는데요. 맛스타는 더 이상 군대에서 보급되지 않는다고 하며 생생가득이 자리를 대신 하고 있다고 합니다.



군대리아 (HP 회복)


군대리아는 각 부대마다 틀린데 일주일에 2번 군대리아를 먹을 수 있습니다. 군대리아는 취향대로 제조하여 만들 수 있으며 단점은 설사라는 상태 이상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상말부터 말년병장까지 기피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건빵 (HP 회복)


휴지 보급 및 육개장과 쌀국수 보급시 같이 보급되는 건빵입니다. 사실 전역 이후에는 거들떠보지도 않지만 초코파이와 마찬가지로 군대에서 생활하면서 먹는 건빵은 맛이 좀 다르다고 합니다. 군대에서 보급하는 건빵은 생각보다 퍽퍽하지 않고 고소해서 먹을 만하며 건빵과 우유를 조합해서 건플레이크로 만들어 먹는 군인들이 많습니다.



전투식량 (HP 대량회복)


전투식량은 엄청난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전투식량은 정말 특별한 훈련에만 보급되는 음식입니다. 일반적으로 1형, 2형이 나오는데 전투식량을 좀 먹어본 군인들은 1형보다는 2형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합성아이템인 맛다시와 함께 조합해서 먹을 수 있으며 훈련 중에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전투 식량도 종류가 많이 때문에 잘 골라서 먹어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전시상황시 피난처로 사용할 수 있을 만한 지하철 역 6곳

스포츠카로 유명한 자동차 브랜드

5세대 전투기의 종류들

국공내전에서 중국 공산당이 승리한 원인 3가지

북한이 한국 예비군 전력을 무서워 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