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반도가 통일되면 얻을 수 있는 국익 10가지

똥베이런 2017. 12. 21.
반응형


탈북민 3만 명에 육박하는 가운데 많은 탈북민들과 사회주요계층에서는 통일이 되는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는 통일을 하게 되면 한국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상상을 초월한다는 이유로 반대하는 입장도 일부 존재합니다.



유럽 직통 열차 개통 가능


시베리아 직통열차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시작하는데요. 한반도가 통일이 되면 기차를 타고 유럽으로 갈 수 있습니다. 쉽게 요약하자면 한반도가 통일이 되면 북한은 위험지역이 아니기 때문에 북한 지역과 한국 지역이 기차여행 코스 중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엄청난 경제력 효과가 나타나게 되겠죠



개방으로 인한 방문객 유치


북한은 세계에서 감시가 제일 심한 국가입니다. 하지만 통일이 되어버리면 감시가 아닌 자유롭게 북한을 여행할 수 있게 되는데요. 신비하고 철저하게 통제되어있는 북한에 대한 궁금증으로 엄청난 방문객들이 북한을 방문하지 않을까 합니다. 덤으로 여행코스에 남한도 여행을 하겠죠



대련-평양간 고속도로 건설


최근에 탈북하여 한국으로 망명한 대한민국 국민이 되신 태영호 전 공사는 언론 인터뷰에서 통일이 되면 건설 사업을 하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중국과의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엄청난 요우커 방문객들이 들어올 것이고 매년 몇 천만명의 방문객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말에는 고속도로가 정체라서 지역 주민들은 짜증이 좀 나겠죠



엄청난 미래자원 확보 가능


현재 북한은 중국에게 북한의 자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외교적 협상을 맺은 상태라고 합니다. 한반도가 통일되면 미래 산업에 필요한 자원들을 보유할수가 있는데요. 북한에 매장되어 있는 미래 자원이 어마어마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을 손쉽게 경계


일본은 해군력과 공군력이 현재 한국보다 앞서갈지 모르지만 통일이 되면 엄청난 자원으로 공군력과 해군력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로 개혁개방을 통해 엄청난 군비를 투자하는 중국을 보면 예측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은 한국에 대한 무시를 할 수가 없습니다.



국제사회에서의 한국의 위상


통일한국이 되면 국제사회에서의 통일한국의 위상은 대단할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일본과 중국 사이에서 협상을 벌일수 있는 국제적 위상을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엔 상임이사국에 선정 될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국-미국간의 신경전에 대한 피해 감소


현재 국제사회는 중국과 미국의 신경전이 있습니다. 한반도 자체가 통일이 되면 중국과 미국이 통일 한국을 두고 제재를 한다거나 할 수가 없겠죠. 쉽게 풀이하자면 통일이 되면 중국과 미국이 쉽게 건들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세계 최대의 예비군 병력 보유


현재 세계에서 예비군 병력을 제일 많이 보유한 국가는 북한입니다. 한국은 약 300만 명이 넘는 예비군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엄청난 수의 예비군 병력을 보유한 통일 한국은 세계에서 제일 많은 예비군 병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세계 군사력 5위권 진입 가능


현재 북한이 군사력이 10위 권에 들지 못한다고 하지만 북한이 보유하고 있는 구세대 전차들을 개량하거나 개조하여 사용한다면 엄청난 육군 전력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 북한은 유류 부족으로 인해 탱크 및 전투기를 운용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통일이 되면 유류 문제는 없겠죠



북한 개발로 인한 국내 실업률 최대 감소


최근에 탈북한 태영호 전 공사는 통일이 되면 북한의 건축물들은 전부 허물고 다시 건물을 지어야 한다고 발언한바 있습니다. 북한에 대한 재개발을 통한다면 현재 제일 심각한 문제로 보고 있는 청년 실업률이 최대로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청년들이 북한으로 넘어가서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경제를 좌지우지 하는 대기업들이 아닌 기반이 튼튼한 국내기업이 많이 탄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의 광해군을 평가해야하는 6가지 이유

임진왜란에서 일본군이 패배할 수 밖에 없었던 10가지 이유

대한민국이 실제로 핵무장을 할 수 있는 5가지 시나리오

1차세계대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온 공군의 발전사

북한 김씨 3부자의 세대별 정책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