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국군이 핵 미사일을 무장하면 발생할 수 있는 있는 일

똥베이런 2018. 2. 23.
반응형


북한의 6차 핵실험으로 입증 된 위력으로 인해 대한민국의 핵 무장을 주장하는 국민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핵 무장하면 발생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박정희 전 대통령 시절 핵 무기 개발을 추진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반발과 NPT라는 핵 확산방지조약에 가입하면서 핵 개발을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대한민국이 핵 개발을 추진하면 3개월 안에 북한의 핵 능력을 뛰어넘는 위력을 가진 핵 무기를 개발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합니다. 즉,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대한민국을 준 핵 미사일 보유국으로 보고 있다는 것인데요.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일본 역시 핵 무장을 하려고 할 것입니다. 또한 일본은 대한민국과 수교를 하고 있지만 역사적인 감정 때문에 적대감이 가장 높은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심지어 중국 정부는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한반도 일대에 중국군을 배치하려고 할 것입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 한반도에 핵 전쟁이 일어나게 될 경우 중국 일부 지역은 핵 방사능으로 인한 피해를 피할 수 없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이 핵 무장을 하게 될 경우 한반도 전쟁 긴장도는 점 점 올라갈 것이고 군 병력들은 추가로 배치 될 텐데요. 만약 대한민국이 핵 무장이 현실화 된다면 동북아는 핵 전쟁 유력지역으로 관광객들 조차 방문하지 않을 것 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 본토 상공을 미국에게 빼앗긴 이유

베트남 전쟁 당시 미국이 베트남에서 철수하면서 한국에 끼친 영향

2차세계대전 당시 일왕이었던 '히로히토'가 가장 후회했던 일

일본 왕도 단 한명의 사람이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건

중국이 미국의 전력 무인화를 가장 두려워하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