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가상화폐가 최근 엄청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8. 2. 2.
반응형


가상화폐는 비트코인을 필두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화폐의 일종입니다. 또한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은 4차산업혁명에 꼭 필요한 기술로도 평가받고 있는데요. 특히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가상화폐는 거래를 통해 주식시장과 같은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상화폐가 최근 엄청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 4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 정부의 가상화폐에 대한 오락가락한 정책


한국 정부는 2017년 12월부터 시작 된 한국발 코리아 프리미엄(김치 프리미엄)이 최소 30%에서 50%까지 올라가자 이를 잡는다는 명분 하에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안 카드를 보였습니다. 특히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안을 발언한 인물은 법무부 장관인 '박상기 장관'이었는데요. 법률을 관리하는 법무부의 수장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를 발언하자마자 시장은 얼어붙으며 하락세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가상화폐 시장의 큰손이라고 불리는 한국은 정부의 오락가락한 정부로 인해 시장 자체가 완전히 불안해졌는데요.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한국 정부의 오락가락한 정책도 하나의 원인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의 공용통화 달러 위협


전 세계 인류가 산업혁명을 시작하면서 물건을 사고 팔고하는 통화(돈)은 절대적인 권력의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등장으로 인해 통화(돈)의 가치가 떨어지면서 환율 자체도 불안정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세계 공용통화를 발행하고 있는 미국 역시도 가상화폐가 달러를 위협하고 있다는 기사가 연달아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이 엄청난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미국 연방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상화폐가 실 생활에 적용된 수요


최근 가상화폐로 인한 결제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시스템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고속버스 터미널' 지하상가에는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시스템을 도입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 일부 한정적인 지역에만 도입되었기 때문에 실 생활에 적용 된 수요가 매우 적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가상화폐라는 것을 이용할 수 있는 시장 자체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하락세를 보이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중국의 가상화폐 거래 규제


중국은 세계 어느 시장에서도 큰손이라고 불릴 정도로 큰손(부자)들이 많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중국은 공산권 국가로 중앙정부의 결정에 의해 통제가 진행되는 국가인데요. 특히 중국 중앙정부는 가상화폐가 투기, 불법, 자금세탁 등에 사용되어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는 명분으로 가상화폐 거래를 규제하고 있습니다. 즉, 가상화폐 시장에서도 큰 손이라고 중국의 '차이나머니'의 유입 차단 역시도 엄청난 하락세의 원인 중 하나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임진왜란 당시 활약한 '승병'들의 기록이 미비한 이유

전 세계인들에게 유명한 대한민국 국군부대 4개

조선 건국 당시 '태조 이성계'의 최대 조력자들을 알아보자

'징비록'에 기록되어 있는 이순신 장군이 사망한 진짜 이유

중국과 소련이 진짜로 전쟁에 돌입할 뻔했던 '우수리강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