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영화 흥부 솔직한 관람 후기

똥베이런 2018. 2. 19.
반응형


2018년 설 연휴를 맞이해서 대한민국 극장가에는 재미있는 영화들이 많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배우 故김주혁 씨가 마지막으로 촬영했던 영화 흥부 역시 수 많은 관객들이 관람하면서 故김주혁 씨를 추억하고 있는데요. 영화 흥부에 대한 솔직한 관람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흥부의 시대적 배경은 조선의 양반들이 막장을 달리고 있던 조선의 제24대 국왕이었던 '헌종' 시대를 주 배경으로 다루고 있는 영화입니다. 



특히 '영화 흥부'는 조선시대부터 내려져오던 고전소설인 '흥부전'을 시대에 맞게 재해석하여 제작 된 영화이기도 한데요. '영화 흥부'의 주연으로는 조혁이라는 배역을 맞은 故 김주혁 씨, 연흥부 역을 맞은 배우 '정우', 조향리 역의 배우 '정진영' 씨 등이 출연했습니다.



역대급 출연진이 참여한 만큼 '영화 흥부'의 스토리는 시대적 배경에 맞게 조선 헌종 시대의 암울한 조선의 현실을 보여주었는데요.



실제 조선 24대 국왕이었던 헌종은 어린나이인 8살에 왕에 즉위했고 어린 나이다보니 할머니인 순원왕후 김씨와 풍양 조씨가 수렴청정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풍양 조씨와 순원왕후 김씨가 수렴청정을 실시하자 조선은 그야말로 안동 김씨와 풍양 조씨의 세상이 되었었다고 하는데요. 풍양 조씨와 안동 김씨가 수렴첨정을 시작하자 백성들은 고단한 삶을 견디지 못했고 국가 파산 직전까지 갔었다고 합니다.



'영화 흥부'에서는 당시 조선의 실상과 현재의 실상을 적절하게 보여주면서 어느정도 감독이 전달하려고 하는 메세지를 공감하기도 했습니다. 영화 흥부에서 나오는 내용이 아닌 당시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고 영화를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쉽게 될 것이라고 생각 했기 때문에 시대적 배경을 소개해드린 것인데요.



역사를 좋아하시거나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을 보고 싶으시다면 '영화 흥부'를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미리 내용을 알고 영화를 보면 재미가 없으니 '영화 흥부'를 보신다면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시고 보시기 바랍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마블의 새로운 히어로 '블랙팬서' 관람 후기

중국이 한국전쟁 이후 북한과 상호방위조약을 맺은 이유

일본이 해병대 역활을 담당하는'수륙기동단'이라는 부대를 만든 이유

북한 인민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중부전선의 한국군 부대 3개

현존하는 최강의 전투기 F-22 랩터의 스텔스 기능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건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