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한반도 '종전선언' 지지를 하고 있는 이유

똥베이런 2018. 4. 23.
반응형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오랜기간 동안 러시아 대통령으로 선출되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이되었습니다. 또한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지지와 선택은 대체적으로 러시아 정부의 선택으로 이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한반도 '종전선언' 지지를 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한반도 통일'에 대해 북한 주도가 아닌 남한 주도 하의 통일을 원한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또한 세계 경제전문가들은 '푸틴 대통령'의 한반도 통일발언은 러시아 국익과 연관되어 있어 있다고 모두가 말하고 있는데요.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남한 주도 하의 한반도 통일을 바란다고 말한 것은 다름아닌 '시베리아 횡단열차'로 인한 러시아 국익 때문이라고 합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러시아의 블라디 보스토크를 시작으로 유럽까지 운행되고 있는 대륙횡단 열차라고 하는데요. 특히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육로를 이용한 이송 및 무역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시베리아 횡단열차'는 특히 한반도를 거쳐 일본까지 연결 될 경우 수 많은 유럽인 여행객들의 이동수단이 된다고 하는데요. 



여행객들이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통해 여행을 하는 동안 러시아 일부 지역에 도착하여 휴식을 가지거나 잠시 쉬어갈 수도 있다는 점에 있어서 러시아는 큰 관광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러시아의 국익으로 인해 러시아는 '종전선언'에 대해 지지를 하고 있는 것이고 한반도의 평화시대가 개막하면 '시베리아 횡단열도'를 건설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한반도 '종전선언'으로 인해 러시아가 얻을 수 있는 국익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종전선언'을 지지한다고 발표한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러시아도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지만 한반도 거주민들과 더불어 일본인들 역시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유럽을 여행할 수 있다는 점에 있어서 엄청난 사업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군인들이 차고 다니는 '군번줄'에 대한 역사를 알아보자

한반도에 한국전쟁 '종전협정' 선언이 이루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대한민국 재벌 3세들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이유

태국 여행 시 꼭 알고가야하는 환전에 관한 팁

한자문화권에서는 '한민족'을 뭐라고 부르고 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