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귀를 오래 참으면 벌어지는 충격적인 일

똥베이런 2019. 3. 10.
반응형


혼자 있을때면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방귀를 뀌면 난감한 상황이 닥칠 것만 같은 생각이 듭니다. 방귀를 오래 참으면 벌어지는 충격적인 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공공장소 또는 밀폐된 공간에서 방귀를 뀌는 실수를 하고 싶지 않은 것은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귀를 참게 되는데 방귀는 몸에 제때 배출하지 못하면 입으로 나온다는 충격적인 연구 결과가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2018년, 9월 미국 지역 매체인 CBS12는 호주 뉴캐슬 대학 영양 및 영양학 교수인 '클레어 콜린스'의 연구결과를 보도했다고 합니다. 방귀는 일반적으로 소화와 신진대사의 일부로 직장을 통해 들어온 장내 기체를 항문으로 배출하는 과정이라고 하는데요.



음식물이 소화기관에서 분해가 될 때 가스가 생성이 되는데 가스는 공기를 삼키고 대장 안에서는 박테리아가 음식을 소화하려고 상호작용하며 형성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소화기관은 항문을 통해 가스를 배출하는데 이 방귀를 참으려고 하면 신체 내부에서 큰 불편함을 느껴 복부가 팽창된다고 하는데요.



이 증상이 점점 심해지면 일부 가스는 다시 순환되어 폐로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아니면 대장의 점막에 있는 모세혈관을 통해 혈액으로 다시 흡수되어 콩팥으로 나와 소변으로 배출이 되는데요.



가장 최악은 혈관을 타고 폐로 가서 호흡할 때 코와 입으로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 콜린스 교수는 '방귀를 참으면 신체에 많은 문제가 생긴다, 특피 참는 기간이 길어지면 가스는 입으로 나가게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갑자기 방귀를 배출하게 되는 경우 생긴다면 그 자리를 피해 방귀를 끼고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오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방귀를 오래 참으면 발생하는 충격적인 일

활동하는 내내 역대급으로 운빨없었던 비운의 걸그룹

하루에 딱 2접시만 팔고 있다는 음식의 정체

현직 개그맨이 직접 밝힌 '개그콘서트'가 망한 진짜 이유

앞으로 대한민국 군대에서 가상현실 VR을 이용해 한다는 훈련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