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에게 본토까지 밀린 이유

똥베이런 2017. 10. 6.
반응형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은 일본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서 일본 본토까지 진격했습니다. 일본이 2차세계대전 당시 미국에게 일본 본토까지 밀린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평양 전쟁 초기 사실 미국은 일본에게 밀리고 있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드웨이 해전에서 니미츠 제독의 탁월한 전술을 통해 전세를 역전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당시 일본은 제대로 된 적과 싸워보지 못했기 때문에 미국을 가볍게 보았다고 합니다.



또한 미드웨이 해전 당시 일본 육군항공대 항공기 전력 대부분을 잃게 되는 손실을 당하게 되는데요. 미드웨이 해전 당시 일본은 무분별한 카미카제라는 항공기 자폭을 했기 때문에 항공기 전력 대부분을 손실한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카미카제는 미 해군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없기 때문에 흑역사라고 평가받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미드웨이 해전에서 승리한 미군은 압도적인 화력과 전력을 통해 미 해병대의 상륙작전을 도와주기도 했는데요. 미드웨이 해전 이후 처절한 전력 손실을 당한 일본은 더 이상 미 해군과 미 육군항공대를 상대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이 실행한 '카미카제'는 일본의 유능한 항공기 조종사들을 모두 잃게 되는 결과를 얻게 되는데요. 일본은 '카미카제' 덕분에 유능한 조종사들을 잃었고 일본은 미 육군항공대 소속 '둘리틀 특공대'의 폭격 조차도 막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즉, 일본이 한 '카미카제'라는 자폭 작전과 미드웨이 해전에서 엄청난 전력 손실을 당했기 때문에 바다, 상공에서 비오듯 쏟아지는 화력을 당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 해병대는 막강한 미 육군항공대, 해군의 지원 화력을 통해 손 쉽게 일본 본토에 입성할 수 있게 된 것인데요. 



미국의 군사전문가들은 만약 미국이 100만 명 이상을 동원해서 실행하려고 했던 '몰락작전'이 실행되었다면 일본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일본은 태평양 전쟁에서 본토까지 밀린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일본 수뇌부의 병맛 지휘와 병맛 전술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배우 송강호가 영화 '변호인' 출연을 결심하게 된 이유

북한 '개성공단'을 재가동시키고 싶어도 가동시킬 수 없는 이유

북한이 대한민국을 향해 감행한 대표적인 사이버 해킹사건

북한 '김정은'이 어겨버린 북한 김씨 일가의 법칙

대만 총통 '장제스'가 대한민국 건국훈장을 받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