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국사에서 지옥이라고 불렸던 5대 사건

똥베이런 2018. 12. 11.
반응형


한국사는 한반도에 살고 있는 한민족들의 역사를 지칭하는 단어로 한국인들이 배우는 역사는 한국사입니다. 한국사에서 지옥이라고 불렸던 5대 사건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전쟁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은 북한의 남침으로 발발한 전쟁입니다. 한국전쟁으로 인해 국군 전사자만 14만 명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남북한을 합쳐 민간인 사상자가 200만 명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반도 전역의 산업시설이 파괴되었으며 이로 인해 한국은 한국전쟁 휴전 이후 세계 최빈국이 되었다고 합니다.



임진왜란


임진왜란은 일본 전국을 통일한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조선을 침략한 전쟁으로 세력을 과시하기 위해 일어난 전쟁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는 일본 전국 통일 이후 명나라를 치러 갈테니 길을 내달라고 요청했지만 조선이 이를 거절하면서 일어났다고 하는데요. 임진왜란으로 인한 조선인 사망자는 최소 18만에서 최대 100만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전국의 농토가 66%가 황폐화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임진왜란 이후 정유재란 당시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사망하면서 일본군은 조선의 도공들을 일본에 데려가면서 일본의 도자기 기술이 발전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말선초


고려 말기 중국 대륙을 통치하던 원나라에 대항해 송나라 왕조의 후손들을 자처하는 한족들은 대규모 반란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이들은 홍건적이라고 불리는 세력으로 여말선초 당시 영향력이 평양에까지 다달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비슷한 시기에 왜구들이 자주 출몰해 약탈과 양민 학살을 자행했다고 합니다. 야사에 의하면 홍건적은 개경에 입성한 후 고려 백성들을 잡아먹었고 왜구들은 남해안 지방의 백성들과 군인들의 쌀을 빼앗아갔다고 합니다.



대몽항쟁


대몽항쟁은 고려가 몽골에 9차례에 걸친 침략에 맞서 싸운 것을 종합한 단어라고 합니다. 대몽항쟁 당시 무신정권은 몽골의 침략을 피해 강화도로 천도를 했었는데 이 때 몽골군은 한반도 전역에 약탈과 방화를 일삼았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몽골군이 한반도에 들어오면서 한반도 전역은 지옥이었다고 합니다.



경신대기근


경신대기근은 조선 현종 때 발생한 대기근으로 한국 역사 상 최악의 대기근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경신대기근 당시 조선의 인구는 대략 1,200만에서 1,400만이었는데 경신대기근으로 인해 30만에서 최대 40만이 사망했고 사대부 및 왕족도 몇명 사망했다고 전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경신대기근 당시 노인들이 임진왜란도 이것보다는 상황이 좋았다고 말했을 정도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역사적으로 복수를 위해 만들어진 저주 5가지

반려견과 함께 '채식'한다며 방송에 나온 여성이 개망신 당한 이유

남동생에게 일부로 몸매 사진 보낸 BJ코코가 들은 말

자신을 살려준 한국군을 강하지 않은 것 같다고 발언한 북한군 탈북자

남자 키에 대해 말하는 서양 여자들의 진짜 생각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