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등급으로 분류되는 미국의 동맹국가

똥베이런 2017. 12. 10.
반응형


미국은 2차대전과 냉전시대를 거친 후 소련의 붕괴 이후로 독보적인 세계 초강대국입니다. 하지만 미국의 동맹국들은 등급별로 나눌 수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이 우선시 하는 동맹국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등급 영국계 이민족 국가


미국이 최우선으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1등급 국가들은 영국계 이민족 국가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국계 이민족 국가들은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국은 같은 혈통인 영국계 이민족 국가들과의 동맹관계를 중요시 생각한다고 합니다.



2등급 군사동맹 체결국가


미국이 전략적으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국가들은 2등급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동맹국 중에서도 2등급으로 분류 할 수 있는 국가들은 이스라엘, 일본, 한국, 싱가폴, 나토 회원국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등급으로 분류된 국가들은 강력한 상호군사동맹을 체결한 국가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등급 우호적인 동맹국

미국이 3등급으로 분류하는 국가들은 남미에 있는 미국의 동맹국, 태국, 필리핀, 아프리카 일부 국가, 중동 일부 국가라고 합니다. 3등급으로 분류하는 국가들은 전략적으로 중요하지만 비교적 분쟁이 없는 국가들에 속하는 국가들이라고 하는데요. 3등급으로 분류되는 국가들 역시 미국에게 매우 중요한 동맹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도와 같은 국가들이 미국과 동맹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는데요. 미국과 활발한 교류를 하는 국가들은 대체적으로 친미국가로 분류되는 국가들입니다. 그래도 한국이 2등급으로써 미국에게는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동맹국이라니 다행이네요.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일본이 20세기 초반에 강한 군대를 보유할 수 있었던 이유

북한 김씨 돼지일가가 공포 정치를 하는 진짜 이유

탈북민들이 말하는 북한이 생각하는 한국 군인들의 이미지

동아시아 국가별 대표 전투 수상함 TOP4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