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전쟁 당시 만약 미국이 중국에 핵을 투하했다면?

똥베이런 2017. 12. 11.
반응형


한국전쟁 당시 미국 트루먼 행정부는 맥아더 장군의 중국 본토에 핵 핵투라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만약 한국전쟁 당시 미국 트루먼 행정부가 중국 만주에 핵 투하를 승인했다면 어땠을까요?



국제연합군이 인천상륙작전에 성공 한 이후 국군과 유엔군은 북진하여 통일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중공군이 참전하면서 국군과 유엔군은 3.8도선으로 후퇴하고 엄청난 피난민들이 남한행을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연합군 총사령관 맥아더 장군은 당시 트루먼 대통령에게 30기의 원조폭탄을 중국 만주에 투하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실제로는 맥아더 장군의 핵 투하 요구가 거절 당했지만 만약 맥아더 장군의 요구가 받아들여 원폭 투하 승인이 떨어졌다면 21세기는 많은 변화가 있었을 것입니다.



만약 중국 만주에 30기의 원폭이 투하되었다면 엄청난 민간인 사망자가 발생하고 중국 만주 일대는 방사능에 오염된 지역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중국 공산당은 한국전쟁 당시 주력핵심 부대가 동북 제3야전군이었기 때문에 핵심 주력부대 전력을 모두 상실하게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만주에 원폭이 투하되었을 경우 소련은 반드시 미국과 전면전을 벌일 것이고 동유럽 국가들 역시 참전하여 3차대전이 발발하겠죠.



그리고 한반도는 전쟁지역이 아닌 통일된 지역으로 전투 진행은 중국 동북부 지역에서 국제연합군 vs 소련 동맹국으로 3차대전으로 확산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맥아더 장군이 주장했던 중국 국민당군이 참전하면서 중국 공산당은 위기에 몰리게 되고 중국 공산당은 아마 건국된지 얼마 되지 않아 패망했을 것입니다. 즉, 현재 중국 북경에 있는 천안문 광장에 마오쩌둥 사진이 아닌 장제쓰의 사진이 붙어 있을텐데요.



또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만주에 핵 폭탄이 투하되었다면 현재 동아시아 군비경쟁도 발생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즉, 한국인의 입장에서 보면 한반도는 전쟁의 위험지역이 아닌 평화지역이라는 것입니다.



현재도 그렇지만 한국전쟁 당시 미국 대통령의 결정은 세계 역사가 바뀔 정도의 결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등급으로 볼 수 있는 미국의 동맹국 우선순위

일본이 20세기 초반에 강한 군대를 보유할 수 있었던 이유

북한 김씨 돼지일가가 공포 정치를 하는 진짜 이유

탈북민들이 말하는 북한이 생각하는 한국 군인들의 이미지

중국이 북한을 버리지 못하는 진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