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중국이 가장 두려워 할 수 밖에 없는 세력 5개

똥베이런 2017. 12. 12.
반응형


중국은 '대국궐기'라는 플랫폼과 '중국의 꿈'을 앞세워 미국 다음으로 많은 국방비를 투자하여 군세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중국이 가장 두려워하는 세력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중국이 가장 두려워하는 세력 5개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국


냉전 이후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인 미국은 중국이 가장 두려워하는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3차세계대전 촉발 유력지인 동북아시아에 태평양 사령부를 설립하고 미군 전력 70%를 배치해놓고 있는데요. 중국이 어느정도 성장했지만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미국과 중국이 맞붙게 된다면 중국은 얼마버티지 못하고 미국에게 항복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


인도는 세계 4위의 군사력을 가지고 있고 중국을 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인도가 중국을 적으로 규정하는 것은 인도가 주적으로 규정하고 있는 파키스탄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중국과 인도가 국경분쟁으로 인해 군대가 국경을 맞대고 대치하는 상황까지 벌어졌습니다. 경제보복을 비롯하여 인도군과의 전면전 시 중국 역시도 엄청난 피해를 입기 때문에 중국이 두려워하는 세력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NATO


북대서양조약기구인 NATO는 세계에서 가장 거대하고 강한힘을 가지고 있는 세력입니다. 또한 NATO는 3차세계대전을 억제하는 가장 강력한 힘으로 평가받고 있기도 한데요. 실제 NATO는 러시아를 견제하고 있는 상황이며 러시아가 북한과 중국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지 못하는 이유가 바로 NATO라고 합니다. 즉, NATO는 미국도 회원국으로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건드는 순간 파국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러시아


러시아는 전 세계에서 핵 탄두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으며 세계 2위의 군사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중국과 군사적으로는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지만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친미국가들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데요. 러시아가 친미국가 중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는 바로 인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국이 러시아를 건드는 순간 중국 전역에는 러시아발 핵 폭탄이 중국 전역에서 터질 것이기 때문에 중국이 가장 두려워하는 우방국이라고 할 수 있죠.



한, 미, 일 연합군


중국이 동북아에서 가장 두려워하는 세력은 한, 미, 일 연합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 미, 일 연합군은 해군이 주축이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한, 미, 일 연합함대는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한 함대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즉, 한반도 전쟁 발발시 중국이 북한측에 참전하게 될 경우 한, 미, 일 연합함대의 중국 본토는 절대로 피할 수 없다고 합니다. 때문에 중국이 가장 두려워하는 동북아 세력이라고 요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북한 인민군의 평균신장이 150cm인 가장 결정적인 이유

북한에는 과연 반일감정이라는 것이 존재할까?

한국사 위인 중 까임을 당하지 않는 유일한 인물

'명량해전'의 승전보가 조선측에 끼친 영향

전 세계 역사학계가 인정하는 한국의 전설적인 지휘관 4명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