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핵 미사일 폐기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 5가지

똥베이런 2017. 8. 2.
반응형


북한은 6차 핵실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언론과 국가들은 북한의 6차 핵실험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은 국제사회의 경제보복에도 핵 미사일 보유을 포기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북한 핵 미사일 폐기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자 회담


6자 회담은 북한과의 핵 개발 협상에 있어서 가장 많이 진행 된 것으로 북한 핵 미사일에 대해 근,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국가들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정부는 북한에게 6자 회담에 참여하라는 요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북한은 6자 회담에 참여 할 의지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6자 회담은 북한 핵 폐기에 대해 가장 많이 진행되었지만 가장 효과가 없는 회담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중국에 의한 북한 흡수


중국에 의한 북한 흡수는 가장 현실성이 없는 해결책으로 가능성은 5%로 되지 않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이 북한을 흡수하게 될 경우 일반적으로 얻을 수 있는 국익보다 잃는 것이 더 많기 때문에 현실성이 없다고 보고 있는데요. 하지만 중국이 북한 때문에 국제사회에서 불이익을 받게 될 경우 군대를 움직여서 북한 핵 미사일을 폐기해버릴 수도 있는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군 주도에 의한 한반도 통일


대한민국 국군은 전작권이 없기 때문에 전쟁이 일어나도 미군 또는 한미연합의 지휘를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으로부터 전작권을 회수하게 될 경우 북한을 무력으로 점령하여 핵 미사일을 폐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사실 미국과 긴밀한 협상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능성은 있지만 현실적으로 힘든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북한 내부 쿠데타 선동


북한 고위급 탈북자들의 증언 대부분은 북한을 붕괴시켜서 핵 미사일을 폐기시키려면 북한 내부의 쿠데타가 성공해야만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한 군부의 쿠데타는 북한 정권을 붕괴시킬 수 있는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사실 빠른 속도로 북한 내부가 변화되어가고 있기 때문에 가능성이 없는 해결책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김정은 암살


김정은 암살은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어려운 북한 핵 미사일 폐기에 대한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실시한 한미연합 훈련에서 김정은 암살 훈련을 실시하기도 했는데요. 일단 이 작전을 실행하려면 김정은의 이동 경로를 수집해서 계획적으로 작전을 실시한다면 가장 높은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글쓴이 추천 글 링크>

한국보다 중국에서 더 알아주는 한국 여배우 TOP5

탈북자가 말하는 북한 젊은 남성들이 북한군에 입대하지 않는 방법

북한이 미사일 발사 실험을 자주하는 이유

북한군에게 절대적으로 없는 4가지

일본 도시 하나 쯤은 초토화 시킬 수 있는 대한민국 국군 전력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