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미사일 발사 실험을 자주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7. 7. 31.
반응형


북한이 얼마 전 미사일 발사 실험을 하면서 대한민국 언론은 북한 미사일 발사 실험에 대해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미사일 발사 실험을 자주하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7년 대한민국은 대선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대통령으로 당선되었고 전 세계 언론은 문재인 대통령 당선 보도를 긴급속보로 보도했습니다.



북한 역시 조선중앙티비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 소속을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북한전문가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으로 인해 북한에 이익이 되는 부분을 많이 기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핵 미사일을 포기해야하고 6자회담에 참여한다면 북한과의 대화를 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는데요. 물론 문재인 대통령의 북한과의 대화 조건에는 6자 회담에 참여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북한은 유엔식량기구에서 지속적으로 식량지원을 해주고 있었지만 유엔이 북한 핵 미사일 개발을 비판하면서 식량지원까지 끊길 위기에 닥쳤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 때문에 북한 김정은은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 식량 지원에 대해 적극적이라고 생각했지만 그 역시도 아니었던 것입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 당선 이후 개성공단이 다시 개방 할수도 있겠다는 기대마저도 없어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북한 노동자들의 임금은 굉장히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6자회담에는 참여하고 싶지 않고 핵 미사일을 포기하자나 정권을 유지해야하는 김정은이 선택한 것은 미사일 발사 실험으로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 같습니다. 즉,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면서 대북제재를 해제하는 것과 식량 지원을 해달라고 국제사회에 떼를 쓰는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김정은이 핵 미사일 실험 발사하는 금액으로 북한 주민들에게 식량 보급이나 제대로 해주고 핵을 하루 빨리 폐기해서 국제사회의 도움을 받아 북한 주민들의 생활이 조금이라도 낳아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북한군에게 절대적으로 4가지

일본 도시 하나 쯤은 초토화 시킬 수 있는 대한민국 국군 전력

일본이 한국, 중국, 러시아에게 자꾸 까부는 이유

한국과 일본이 전쟁하게 될 경우 한국이 이길 수 밖에 없는 이유

야사에 기록된 청나라 초대황제 누르하치가 고려인이었다는 전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