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이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똥베이런 2017. 8. 11.
반응형


최근 북한이 미국의 괌을 공격한다고 허세를 부리면서 미국을 자극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북한 핵 무장이 현실화되어가면서 대한민국 역시 핵을 무장해야한다는 여론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대한민국은 현실적으로 핵 무장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해결해야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합니다.



대한민국은 1953년 한국전쟁 종전 이후 이승만 정권의 핵 개발 추진을 진행했으며 박정희 정권에 들어 본격적으로 비밀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또한 박정희 정권 당시 대한민국은 비밀리에 88%가량 정도 핵 개발에 대해 완성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의 군사전문가는 대한민국은 준핵보유국으로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의 규제가 없다면 3개월 안에 북한을 능가하는 핵 무기를 개발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다량의 원자력 발전소를 운용하면서 다양한 원자력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의 원자력 기술이 뛰어나다고 해도 대한민국은 NPT(핵확산방지조약)에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핵 무기를 개발하더라도 무장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은 NPT(핵확산방지조약)을 탈퇴하면서 핵 개발을 본격적으로 진행했고 북한 괴뢰정권을 유지해야하는 김정은은 핵 무기를 절대로 포기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김정은의 정권 유지 욕심은 한반도 안보를 떠나 전 세계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는 실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핵 무장이 가능한 준핵보유국이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국가이기 때문에 한미연합을 굳건히 하여 북한의 핵 도발에 항상 대처해야 한다고 합니다.



북한이 20년, 30년 동안 정권이 유지 된다면 언젠가는 대한민국 역시 핵 개발을 추진해서 핵 무장을 해야한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보게 되는데요. 현재로써는 대한민국의 핵 개발은 중국, 러시아, 일본의 엄청난 반발과 더불어 국제사회의 비판이 있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미국과의 동맹을 굳건히 해야하는게 현실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친한파 일본 연예인 8명

한국인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연예계 대표사건 3가지

전쟁 상황에서 전시재상이었던 류성룡과 윈스턴 처칠의 공통점

임진왜란 당시 조선이 청나라의 구원병 파견 제안을 거부한 이유

한민족 역사 상 대제국이었던 고구려가 멸망하게 된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