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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에 갑자기 중국인 관광객들이 급증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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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의 핵 무기 개발로 인해 대한민국의 사드배치 문제 때문에 중국 당국은 한국 여행에 대한 중국 관광객 방문 제재를 통해 보복을 하고 있습니다. 중국 당국의 중국인들의 한국 여행 제재 이후 중국인들의 일본 방문은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에 갑자기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국인 관광객들의 궁극적 여행목적은 쇼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인들은 대륙인들 답게 쇼핑에만 엄청난 돈을 사용하면서 한국, 일본인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등과 같은 SNS매체를 통해 일본 관광에 대한 홍보를 엄청나게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일본은 드럭스토어라는 종합마켓이 활성화되어 있고 6,000엔(한화 6만원)가량만 구매해도 Tax Free(면세)를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은 특정제품을 중국 현지, 한국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다고 중국인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은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SNS가 전 세계적으로 활성화되면서 맛집 홍보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을 방문해보신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SNS에 소개 된 맛집들은 기본적으로 한 시간은 기다려야만 해당 음식을 먹을 수 있는데요.



여행이라는 것은 특정 지역을 방문해서 그 지역의 특성을 구경하는 것인데 일본은 쇼핑, 먹거리 등이 최근 어필되고 있는 것 같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한민국 관광국에서도 SNS홍보에 열을 올려 관광객 유치를 해야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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