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북한에는 과연 반일감정이라는 것이 존재할까?

똥베이런 2017. 10. 14.
반응형


북한은 한국 헌법 상 불법으로 한반도 이북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불법단체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는 북한을 하나의 국가로 인정하고 있는데요. 북한에는 과연 반일감정이라는 것이 존재할까?라는 주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북한은 해방 이후 친일파들을 자본주의자라며 인민재판을 세운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알려진 사실과는 달리 북한은 일제에 부역한 인물 중에서도 자신들에게 도움을 준 인물 일부를 등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 당국이 내부 반발을 우려하여 이를 공개하지 않았는데요.



북한은 한국전쟁 이후 일본으로 돌아가지 않고 이북지역에서 생활하거나 전쟁 중 국내에 있던 일본인들을 잡아다 인민재판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해방 이후 국내에 남아 있던 일본인들 대부분은 인민재판 등으로 인해 맞아 죽거나 사형 당했다고 하는데요.



또한 일본은 2차세계대전 이후 미국과 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하여 미일동맹을 굳건히 하고 있는데요. 북한의 주적은 대한민국과 미국인데 일본의 경우 미국의 동맹국이기 떄문에 비간접적으로 적으로 간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이 가끔 미국을 향해 도발을 감행할 때 마다 미사일을 일본 해상에 떨어트리는 과감한 행동을 하기도 하는데요. 탈북민들이 북한 주민들의 반일감정에 대해 이야기한 자료가 적기 때문에 북한 주민들의 반일감정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거희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북한 당국은 일본을 확실히 적으로 규정하고 그들을 이용하여 미국을 도발한다는 것인데요.



결과적으로 보면 북한 당국 자체가 일본을 적으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북한은 반일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웃긴건 일본에서도 자신들의 영역에 미사일을 자꾸 쏴대는 북한을 싫어하는 반북감정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한국사 위인 중 까임을 당하지 않는 유일한 인물

'명량해전'의 승전보가 조선측에 끼친 영향

전 세계 역사학계가 인정하는 한국의 전설적인 지휘관 4명

만약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일본측 장수였다면?

김일성이 한국전쟁 이후 북한에 주둔하던 중공군을 쫓아낸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