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 경제를 살린건 박정희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었다.

똥베이런 2018. 5. 7.
반응형


대한민국의 노인층의 대부분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이바지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일부 어르신들은 보면 '박정희' 대통령에 대해서는 매우 높게 평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 경제를 살린건 박정희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었다는 것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있어서 박정희 정권 시기 대국민적으로 실시되었던 것 '새마을 운동'은 대한민국의 근, 현대사에 매우 중요한 사건입니다. '새마을 운동' 당시 대한민국 국민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열심히 일을 해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했는데요.



실제로 박정희 전 대통령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과정에서 '파월한국군' 파병과 '파독간호사' 등을 제외하고는 경제발전에 대한 공이 없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파월한국군'과 더불어 '파독간호사'를 보낸 과정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의 비자금은 어마어마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도 대한민국 국민들은 열심히 일을 해 전 세계에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고 대한민국은 빠른 경제성장을 이룩해나갔습니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들이 열심히 피땀흘려 노력해 대한민국은 21세기 선진국이자 경제대국으로 발돋움했다고 해석 할 수 있는데요.



미국 케네디 대통령 시절 작성 된 보고서인 '프레이저'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 정부는 박정희 전 대통령을 '스네이크 박'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스네이크 박'이라는 것은 뱀처럼 얍삽하게 타인의 공을 자신의 공을 돌리면서 비자금을 형성했기 때문에 이렇게 부르게 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시대적으로 박정희 정권이 집권했을 당시는 대한민국이 경제성장을 할 수 밖에 없는 시기였다고 합니다. 즉, 대한민국이 선진국이자 경제대국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피땀흘려 이룩한 매우 값진 것이라고 해석 할 수 있는데요. 박정희 전 대통령은 그냥 전직 대통령에 불가했다는 것을 21세기 한국인들은 명심해야할 것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내 지지율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이유

70년이 넘는 한반도 긴장은 일본이 만들어낸 것이다?

중국 대륙을 두려움에 떨게만든 고구려 명장 8명

나치 독일이 2차대전 당시 소련을 침공한 이유

멀지않아 한국인들이 자동차를 타고 유럽까지 갈 수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