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수정권 10년을 한국인들이 잃어버린 세월이라고 말하는 이유

똥베이런 2018. 5. 8.
반응형


'남북정상회담'으로 인해 한반도 평화시대 개막을 앞두고 있지만 한반도 정세는 여전히 알 수 없습니다. 때문에 대한민국은 안보가 굉장히 중요한 국가라고도 평가받는데요. 보수정권 10년을 한국인들이 잃어버린 세월이라고 말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의 보수를 대표하는 정당 및 정치세력은 '새누리당'에서 명칭을 변경한 '자유한국당'입니다. 또한 '자유한국당'은 최근 항상 사건, 사고의 중심에 서서 대한민국 국민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하는 행동을 하는데요.



'자유한국당'이라고 불리는 보수정당은 노무현 전 대통령 이후 2번에 걸쳐 대한민국 대통령을 배출해냈고 대한민국은 10년 간 한반도 긴장 속에 지내야만 했습니다. 또한 이명박 전 대통령은 일본 오사카 출생으로 일본 극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정책을 펼쳤다고 하는데요. 박근혜 전 대통령 역시 한, 일 위안부 협의, 한, 일 군사협정 등 한국인이라면 이해할 수 없는 결정을 내려 한국민들의 원분을 사기도 했습니다.



특히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일본 '아베 신조' 총리와의 만남 자리에서 '아베 신조'를 상전 대하듯이 하는 행동으로 한국민들의 원한을 사기도 했는데요. 이러한 보수정권을 대표하는 정당들은 일본에 의로운 정책과 행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한민국의 정치사를 보면 대체적으로 보수를 대표하는 정치세력은 한국전쟁 이후 북한과 긴장고조를 만들어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만들었는데요. 특히 선거철만 되면 보수를 대표하는 당들은 '북풍'을 이용하여 표를 받아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반도 긴장'이 악화될 수록 북한의 도발은 과감해졌고 '천안함 폭침', '연평도 포격사건' 등 민간인과 군 장병들이 다치거나 전사하는 경우가 발생했는데요. 심지어 보수정권이 10년 동안 집권하면서 국민들의 삶은 더욱 힘들어졌으며 실업률 역시 대한민국 건국 사상 최악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보수정권이 집권하면서 기존 대한민국의 재벌들과 비선실세들은 재산을 늘렸고 이는 '갑질'로 변질하게 되었는데요. 한반도 긴장과 더불어 국민들의 삶 등 나아지는 것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한국인들은 보수정권이 집권했던 10년을 잃어버린 세월이라고 말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미국이 1970년 대 대한민국의 경제를 살릴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대한민국 경제를 살린건 박정희가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이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미국 내 지지율이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이유

70년이 넘는 한반도 긴장은 일본이 만들어낸 것이다?

중국 대륙을 두려움에 떨게만든 고구려 명장 8명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