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 세계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가장 고전하는 국가

똥베이런 2018. 6. 9.
반응형


스타벅스 커피는 미국을 본사로 두고 있는 미국 기업으로 전 세계에 지점을 두고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전 세계 커피 프랜차이즈인 '스타벅스'가 가장 고전하는 국가가 있다고 하는데요. 스타벅스가 어느 국가에서 가장 고전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타벅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이거나 위험한 지역을 제외하고는 지점이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특히 전 세계 사람들은 세계 어느나라를 가던 흔하게 볼 수 있는 커피전문점으로 '스타벅스'로 꼽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글로벌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가장 고전하는 지역이 있으며 그 지역은 바로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베트남'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베트남에 오픈한 스타벅스들은 손님이 없어 파리가 날아다니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하는데요.



베트남은 오래 전부터 커피로 유명하다보니 베트남 특유의 커피 내리는 방법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특히 베트남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베트남 길거리에 파는 커피가 맛도 좋고 저렴하기 때문에 길거리에서 사먹는 커피를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또한 베트남 길거리를 돌아다녀보면 쉽게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현지인들마저 외국인 친구들에게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마셔야한다고 추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스타벅스는 전 세계 판매가격이 비슷하다고 할 수 있고 일반 커피와는 별 차이가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베트남 현지인들은 저렴하고 맛있는 베트남 커피를 선호할 뿐만 아니라 여행객들 역시 베트남 커피의 맛에 감탄해 길거리 커피를 사먹는다고 합니다. 가성비로 따진다면 베트남 현지인들이나 여행객들에게 길거리 커피가 확실히 낳기 때문에 현지 커피점을 찾는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악행을 폭로했던 러시아 정보원의 최후

세계 3대 조직인 '흑사회'는 무슨 뜻일까?

천하장사 강호동만이 가능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

우리가 잘 모르는 동남아시아의 절대강자

동남아 국가들이 베트남의 경제성장에 배가 아픈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