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스타벅스 알바들이 최근 매일 한숨쉬는 이유

똥베이런 2018. 9. 8.
반응형


스타벅스는 커피브랜드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본사가 합작해 한국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매일 많은 사람으로 붐비는 스타벅스 매장 알바들이 최근 매일 한숨을 쉬고 있다고 하는데요. 스타벅스 알바들이 최근 매일 한숨쉬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자원재활용법에 따라 대한민국에 위치한 모든 커피점에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을 금지하라는 공문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민국의 모든 커피전문점은 정부의 시행정책에 따라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을 중지하고 머그컵 사용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스타벅스 알바들은 밀려드는 손님들의 주문을 받은 후 머그컵 여유분을 확인해보면 금세 모두 손님들에게 제공되고 없다고 합니다. 또한 손님들이 사용한 머그컵을 회수한 후에는 설거지를 한 후 다른 손님에게 머그컵을 사용해 커피를 제공해야만 한다고 하는데요.



설거지를 한 후 물이 묻은 손에 의해 머그컵이 깨지기 일쑤이며 심지어 머그컵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실수로 인해 머그컵이 깨지는 상황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손님들이 머그컵을 깨트리는 상황이 발생하면 깨진 머그컵을 치워야하는 수고도 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손버릇이 나쁜 손님들은 머그컵을 사용한 후 가방에 넣어 가져가는 절도 행위도 서슴치 않게 한다고 합니다. 스타벅스를 비롯한 커피전문브랜드에서 일하는 알바들은 머그컵 사용 정책이 시행되면서 매일 같이 한숨을 쉬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최근 미국 사람들이 '나이키' 운동화를 모두 불태워버리는 이유

'빅토르 안' 안현수가 러시아에서 선수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오는 이유

생명이 위험했던 새끼 강아지가 살아날 수 있었던 이유

발바닥 사진만 올려서 연봉 8천 만원을 버는 여성

BJ밴쯔가 첫 방송했을 때 보인 밴쯔 어머니의 반응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