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키 작은사람이 위암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이유

똥베이런 2018. 12. 16.
반응형


키와 위암이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큰 충격에 휩싸였다고 합니다. 키 작은 사람이 위암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키가 작은 것도 서러운데 키 작은사람은 위압 고위험군에 속한다는 발표가 있었다고 합니다.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에 출연한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이 연구결과에 대한 사실을 전했다고 하는데요. '내 몸 사용 설명서'에 출연한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한 대학병원에서 7년동안 실시한 대규모 추적 조사 후 이 연구결과가 밝혀지게 되었다고 공개했다고 합니다.



키와 위암이 연관이 있다는 것은 치명적인 세균 감염 확률이 그 중심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연구 결과를 설명하던 소화기 내과 전문의는 연구결과에 키가 작은 사람이 키 큰 사람보다 위암을 일으키는 세균에 감염되었던 확률이 높았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밝혔는데요.



소화기 내과 전문의는 키가 작은 사람이 위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라며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기도 했다고 합니다. 소화기 내과 전문의는 위암을 일으키는 세균들은 대체적으로 위 점막을 파고들어간 후 염증을 일으켜 점막세포를 파괴한다고 설명했는데요. 이 설명 이후 전문의는 이 세균의 정체는 '헬리코박터균'으로 '헬리코박터균'은 위암 발병률을 5배나 증가시킨다고 말해주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헬리코박터균이 얼마나 무서운 세균인지 알려주면서 실제 위암 환자들의 위장 속에는 90%이상 헬리코박터균 감염이었다고 소개했는데요. 저도 해당하는 것 같아 참 슬픈 연구 결과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가슴 사이즈 A컵 이하는 성인영화 출연을 금지시킨다는 나라

오른쪽 눈동자로 알아볼 수 있는 나의 건강상태

'북한이 좋으면 북한가서 살아라'고 말하자 김정은 환영단이 한 말

미국에서 일주일 입원했다가 병원비 2억원 나온 사연

한국 소주를 사랑한 미국인이 직접 만든 '한국 소주'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