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슈

한국 사람들이 지난 9년 동안 가장 많이 다운받았다는 노래

똥베이런 2018. 12. 16.
반응형


얼마 전, 엠넷 닷컴이 2006년 10월 23일부터 2015년 10월 22일까지 약 9년 동안 엠넷 닷컴에서 플레이된 모든 음원의 스트리밍 횟수와 내려받기 건수를 분석해 공개했다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이 지난 9년 동안 가장 많이 다운받았다는 노래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엠넷 닷컴이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스트리밍과 내려받기를 합한 건수가 가장 많은 노래는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엔딩이라고 합니다. 벚꽃엔딩은 2012년 3월에 발매되었으며 버스커 버스커 정규 1집에 수록되어 있는 곡이라고 하는데요. 벚꽃엔딩은 매 년 벚꽃이 필 무렵이 되면 사람들의 감수성을 자극하면서 찾게되는 노래이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벚꽃엔딩에 이어 빅뱅의 거짓말 소유 & 정기고의 썸, 소녀시대의 GEE, 빅뱅의 하루하루 등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벚꽃엔딩을 작곡한 장범준은 벚꽃연금이라고 불리는 이 노래를 작곡하게 된 이유도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장범준은 2011년 친구들과 천안의 한 벚꽃축제에 간 적이 있었는데 그 곳에서 수 많은 커플들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솔로였던 장범준은 많은 커플들을 보고 화도 나고 샘도 나 벚꽃이 빨리 져버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벚꽃엔딩이라는 제목의 노래를 지었다고 합니다. 벚꽃엔딩은 벚꽃이 피는 시즌만 오면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키 작은사람이 위암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은 이유

가슴 사이즈 A컵 이하는 성인영화 출연을 금지시킨다는 나라

오른쪽 눈동자로 알아볼 수 있는 나의 건강상태

'북한이 좋으면 북한가서 살아라'고 말하자 김정은 환영단이 한 말

미국에서 일주일 입원했다가 병원비 2억원 나온 사연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