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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공군이 추진하고 있는 전력 증강사업 8가지

똥베이런 2017.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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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공군은 일본, 중국, 러시아의 군비증강에 맞서 전력증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공군의 전력을 증가시켜 줄 대한민국 공군이 진행하고 있는 전력증강사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차 FX 사업


이 사업은 2018년부터 2021년까지 미국의 5세대 스텔스 전투기인 F-35A 4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 할 예정인 사업이라고 합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F-35A 40대가 대한민국 공군에 도입되면 추가로 20대를 도입 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KFX 사업


현재 대한민국 정부가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KFX사업은 2025년부터 한국형 4.5세대 스텔스 전투기 120대를 대한민국 공군에 배치 할 사업이라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정부는 2032년까지 KFX 사업으로 도입 될 전투기를 5세대 스텔스 전투기로 개량하여 배치 할 예정이라고도 하는데요. KFX 사업은 전투기 수출을 포함한 전력 증강에 있어서 대한민국 국민들도 기대하고 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F-16 개량 사업


대한민국 공군이 주력 전투기로 사용하고 있는 KF-15 전투기 134대를 4.5세대급 전투기로 개량 할 계획인 사업이라고 합니다.



F-15K 개량 사업


대한민국 공군의 주력 전투기인 F-15K 기종에 설치 된 기계식 탐지 레이더를 독립 모듈 시스템인 AESA 레이더로 교체 예정이라고 합니다. AESA레이더는 기계식 레이더보다 여러개의 전투기를 동시에 탐지 할 수 있으며 탐지거리도 2배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기계식 탐지 레이더보다 탐지 능력이 뛰어나고 해상도가 최대 10배 이상 올라간다고 합니다.



고고도 무인정찰기 도입 사업


대한민국 공군이 2019년까지 고고도 무인정찰기 글로벌 호크(RQ-4) 4대를 도입 할 예정인 사업이라고 합니다.



중고도 무인정찰기 도입 사업


대한항공에서 개발하고 있는 중고도 무인정찰기를 도입하는 사업으로 현재 무인정찰기에 장착한 터보팬엔진도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특히 터보팬엔진이 개발되면 엔진교환과 더불어 기체, 장비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고도 무인정찰기로 개량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KC-X 사업


KC-X사업은 대한민국 공군에 2018년부터 2019년까지 공중급유기인 A330 MRTT 4대를 도입하여 운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A330 MRTT는 평시 또는 훈련이 없을 경우 수송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KC-X사업은 외환위기로 무산된 사업이지만 대한민국 정부가 재추진하면서 대한민국 공군의 오래 된 숙원을 풀어 줄 사업이라고 합니다.



공중조기경보통제기 추가 도입사업


대한민국 공군은 현재 4대의 공중조기경보통제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상공의 관제 및 통제를 더욱 더 강화하기 위해 공중조기경보통제기 2대를 추가로 도입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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