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대한민국에서 주한미군이 철수하면 생길 수 있는 일

똥베이런 2018. 3. 19.
반응형


한미상호방위조약은 대한민국을 현재까지 큰 탈없이 유지시킨 강력한 방패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주한미군 철수가 화제가 되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한민국에서 주한미군이 철수하면 생길 수 있는 일에 대해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현재 주한미군 철수가 화제가 되는 것은 북한의 핵 미사일을 군사적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주장에 의해 화제가 된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한국의 군사전문가들은 김정은이 북한을 선제타격 할 경우 한반도 불바다는 뻔한 일이라는 것을 이용하여 핵 미사일 실험을 중단하지 않는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고 합니다.



만약 주한미군이 한국에서 철수를 하게 될 경우 북한은 적화통일을 위해 한반도에 전쟁을 일으킬 것으로 군사전문가들은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북한은 김일성, 김정일 시대를 거쳐 김정은 시대까지 한반도 적화통일을 최종목표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주한미군이 한국에서 철수하게 될 경우 제일 좋아할 국가는 바로 중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최근 영향력 확대를 위해 일본, ASEAN(동남아 국가 연합), 인도와 영토 분쟁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즉, 북한은 중국을 등에 엎고 한반도 적화통일을 시도하려고 전쟁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중국의 영향력을 더 확대해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주한미군이 남한에 주둔하고 있지 않았을 경우 전쟁이 발발한다면 100% 한반도는 중국의 지원을 받는 북한 주도하에 적화통일이 될 것입니다.



후대를 위해서라도 주한미군 철수는 한반도 적화통일의 지름길이라는 것 명심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주한미군 철수 이후 한반도에 전쟁이 발발한다면 엄청난 난민이 발생할 것이기 때문에 혼란을 막기 위해서라도 주한미군의 철수는 반대해야하지 않을까합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주한미군이 미국으로 철수하지 못하는 이유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미국을 이길 수 없는 이유 4가지

무식하게 병력 수만 많은 북한 특수부대 규모에 대해 알아보자

대한민국이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친한파 일본 연예인 8명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