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미국을 이길 수 없는 이유 4가지

똥베이런 2017. 12. 28.
반응형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은 21세기에 미국을 이길 수 있는 국가는 사실 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군사전문가들이 말하는 미국을 이길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엄청난 물자 생산력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방비를 사용하는 국가로 일명 '천조국' 이라는 별명이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전 세계에서 군수공장이 가장 많기 때문에 전 세계 무기수출의 7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무기를 수출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군사전문가들은 3차세계대전이 발발하게 될 경우 미국측 연합군에 물자를 지급해 줄 정도의 물자 생산량은 미국을 이길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라고도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 바다의 지배자


미국은 2차세계대전 이후 냉전시대가 촉발하면서 공산권 국가가 많은 아시아 일대에 태평양 사령부로 하여금 전쟁을 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항공모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현실적으로 미 해군은 전 세계 해군력 1위이기 때문에 사실 상 미 해군을 이길 수 있는 해군전력을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특히 현대전에 있어서 바다를 뺏기면 그 나라는 폭격이라는 헬 게이트가 열리는 것은 기본적인 상식이라고 할 수 있죠.



외계인과도 맞짱뜨는 공군전력


미 공군 역시 전 세계 공군력 1위로 외계인을 고문해서 만들었다는 세계 최강의 전투기 F-22 랩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은 전 세계에서 독보적인 스텔스 기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전투기 대부분이 스텔스 기능이 장착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즉, 미국은 상공 장악권, 해상 장악권을 무조건 차지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미국을 이길 수 없다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위기가 없었던 미국


2차대전 종전 이후 냉전시대가 개막하면서 전 세계는 제1세계 vs 제2세계의 구도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미국과 유일하게 대적할 수 있는 소련이 붕괴되면서 미국은 독보적인 국가로 성장할 수 있었는데요. 현실적으로 베트남 전 이후 휴율증을 제외하곤 1차세계대전, 2차세계대전, 냉전을 거치면서 큰 위기가 없었기 때문에 경제적, 군사적으로 미국을 이길 수 있는 나라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무식하게 병력 수만 많은 북한 특수부대 규모에 대해 알아보자

대한민국이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친한파 일본 연예인 8명

한국인들의 기억에 남아있는 대한민국 연예계 대표사건 3가지

전쟁 상황에서 전시재상이었던 류성룡과 윈스턴 처칠의 공통점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