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내부에서 '안중근'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똥베이런 2018. 2. 7.
반응형


안중근 의사는 일제강점기 시절 당시 일본의 거물 정치인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며 민족의 영웅으로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일본에서는 '안중근 의사'를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안중근 의사'는 민족의 영웅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일본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하는데요. 특히 일본인들 중에서도 극우세력들은 '안중근 의사'를 '이토 히로부미'라는 정치인을 제거한 테러리스트로 간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인들 중에서도 극우세력들은 '안중근 의사'를 테러리스트로 간주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인들이 '안중근 의사'를 영웅시 하는 것을 탐탁지 않게 생각한다고 하는데요.



물론 일본 내에서도 '안중근 의사'에 대한 생각이 조금씩은 다르지만 '이토 히로부미'라는 인물은 예전에 일본 '천 엔'짜리 지폐에 실렸을 정도의 위인이라고 합니다.



실제 일본의 대중적인 시각으로보면 사실 1990년 대까지 일본인들은 한국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안중근 의사'라는 인물은 일본인들 사이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테러리스트 정도라는 단순한 인식이 전부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최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한국의 근대사와 현대사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일본 좌파인사들은 '안중근 의사'에 연구를 했고 결과적으로 긍정적이고 혁명적인 새로운 평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일본 내에서도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중근 의사'를 무조건 '테러리스트'로만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사람마다 시각은 다르지만 일본인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깨닫고 '안중근'이 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할 수 밖에 없었나라는 연구를 지속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중국은 왜 2차세계대전 당시 주요 연합국이 될 수 있었을까?

한반도가 통일되면 대박 날 만한 사업 5가지

판문점 귀순 북한군이 화제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

대한민국이라는 국명은 어떻게 정해지게 된 것일까?

한국전쟁 당시 연합군 사령관 '맥아더'가 한 가장 큰 실수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